즐로티 살림어린이 그림책 18
토미 웅거러 글.그림, 김서정 옮김 / 살림어린이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살림어린이의 즐로티


 책을 살펴보아요~



 

 


 

즐로티는 아픈 할머니를 위해서 장을 봐 드려요.

시작은 빨간모자 이야기와 조금 비슷한듯 하게 시작하네요.

오토바이를 타고 장을 보러 가는 길에 오토바이가 고장이 나고

즐로티는 큰 난장이와 작은 거인을 만나요.
셋은 재밌게도 키가 똑같았어요.

새롭게 친구가 된 거인과 난장이의 도움으로

다친 상처도 치료하고 오토바이도 고칠 수 있었어요.

 다시 할머니집에 가는 길에 늑대와 부딪치고 늑대가 부상을 입어요.

늑대는 할머니와 나란히 누워서 치료를 받고 있네요.

정말 빨간모자와는 완전 다른 이야기이죠....

늑대는 즐로티와 친구가 되어요.

즐로티의 집이 화산 폭발로 무너지고, 도시가 엉망이 되었어요.

즐로티의 친구인 거인과 난장이들, 늑대가 다친 사람들과 도시를 구해 주어요.

거인과 난장이의 도움으로 도시는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고

거인들과 난장이들도 모두 함께 살며 즐거워졌어요.

 

 

우리아이 재밌게 책을 읽어요~

 



 
 책에 다양한 모습들이 많이 나와서, 우리아이 질문하느라 바빴어요?

엄마 이 사람은 누구야? 즐로티는 어디있어?

거인은 어디있어? 난장이는 어디있어?

즐로티 아빠는 어디 있어요?

 

 
즐로티의 작가 토미웅거러는 어린이 문학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작가에요.

인간의 선과 악, 인류애 등의 주제를 독창적으로 풀어내는 작가라고 해요.

그 설명처럼 정말 독특한 생각과 발상으로 그려진 책이었어요.

즐로티에서는 할머니와 빨간모자를 잡아 먹는 늑대도

사람하고는 다른 거인과 난장이도

모두 즐로티의 친구가 되고요, 함께 어우러져 행복해 질 수 있었어요.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평화와 행복을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아직은 편견이 없는 아이들이

함께 도와주고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해 주어요. 

난장이와 버섯마을, 오토바이와 온천 등의 등장은

옛 고전과 현대의 모습이 어우러진 느낌으로 나타나고 있어요.

즐로티에서는 사나운 동물도, 나와는 다른 모습의 사람들도 모두 친구가 될 수 있었어요.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우리아이가

편견없이 세상을 받아들이고 배우고, 친구를 만나고 사귀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에게는 무서운 모습의 괴물도 공룡도 따뜻한 친구가 되는 것처럼

즐로티의 멋진 친구

큰 난장이, 작은 거인, 늑대와 같은 서로 도와주고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우리아이에게도 곧 생기길 바라고 있어요.

새로운 발상과 생각이 더 재미있었던 책,

함께 어우러지는 평화의 세상을 알려주는

우리아이책 "즐로티"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