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심리치료사입니다
메리 파이퍼 지음, 안진희 옮김 / 위고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내 나이가 참 좋다'라는 책을 희망도서로 신청한 도서관에서 받으면서 이 책을 세트로 읽으면 좋을 거라는 문구를 보고 이 책을 먼저 읽었습니다. 제목만으로는 절대 선택할것같진 않지만, 먼저 책 표지와 책모양이 다른 책과 달라 너무 예뻤어요.
작가가 아끼는 초보심리치료사에게 4계절에 걸쳐 보내는 편지형식을 띄고 있어요. 행복의 다른 의미와 수많은 피상담자들을 통해 배우는 작가의 인생을 담담하게 느끼는 좋은 책이네요. 자연과 철학, 저도 모르게 미소짓게 만드는 책입니다.
서양에서도 역시 가장 가까운 가족끼리 '미안해요'가 잘 안된답니다. 이 말만 배운다면 엄청난 분노와 슬픔이 사라질텐데요.
천성적으로 제주남자들이 '미안해. 고생했어. 고마워'를 못한답니다. 연애때는 그렇지 않았는데요. 가족이기때문에 갖추어야 할 형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 오면 릴렉스 무한대가 저에겐 짜증 무한대가 되기도 합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작가는 나이가 들수록 자연의 치유효과가 크게 느껴진다고 하는데 백퍼센트 공감합니다.
언제부턴가 자연이 너무 좋아 찾아다니고 말을 걸고 있는 제가 예전보다 훨씬 행복해졌음을 많이 느낍니다. 이어지는 책도 너무 기대됩니다. 평생을 불면증에 시달리셨다는 분의 글인데도 너무 편안하게 느껴지네요..잠이 안오는 밤에 쓰셨을 고통을 생각하니 참 고마워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