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 1 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 1
조병주 그림, 류미정 글, 쌍둥이 루지 원작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 어린이가 할 일을 마치고 나면 유튜브를 종종 보고는 하는데, 쌍둥이 루지도 재미있게 보는 채널 중 하나더라구요.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한 거 있죠?! 천만 유튜버라니~ 상상이 안가는데요 ㅎㅎ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 한번 들어볼까요?!






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 ①

쌍둥이 루지 원작

류미정 글 ㅣ 조병주 그림

크레용하우스




쌍둥이 자매의 이름은 박이루안, 박이지안이에요. 둘을 합쳐서 부르는 말이 루지네요~ 나이는 9살로, 한창 귀엽고 발랄한 때인데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쌍둥이 자매에게는 언니가 있는데요. 방글라데시에서 입양한 언니 조조와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쭉~ 함께 읽어주세요 : )




요즘, 정말 재미있고 신박한 학습만화가 많아서 아이들이 푹~ 빠져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희집 남매는 창작을 좋아하는데, 요즘은 만화도 종종 보고 있거든요! 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는 만화로만 되어 있지는 않아서 신박했어요. 줄글로도 되어 있어서 초등 저학년부터 ~ 두루 재미있게 볼 수 있겠더라구요. 특히, 저희집 초4 어린이가 앉은 자리에서 ~ 후루룩 보는 걸 보니, 여자 친구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가 가득한가 봐요.





동화작가라는 멋진 꿈을 가진 지안이! 오잉?! 저희집 1호의 꿈이 작가거든요 ㅋㅋ 어머, 신기해라~ 혼자서 글을 쓰면서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이 취미라, 나중에 작가가 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창작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꾸며내는데, 가끔 제가 봐도 웃기고 재미있어요. 아이들의 관심사인 꿈을 주제로 지안이와 루안이가 티격태격하는 에피소드! 엉뚱하기도 하고, 재미있네요 ㅎㅎ

예전에, 저 어릴때만 해도 선생님, 의사, 간호사, 소방관 등 이런 꿈이 보편적이었는데, 요즘은 유튜버가 꿈인 친구들이 정말 많다죠?! 시대가 변화하는 만큼, 아이들이 선호하는 꿈도 변화하고 있네요.





쌍둥이 루지를 보면서 또 재미있었던 게, 1년씩 돌아가면서 언니를 한다는 것이었어요. 오오~ 누구의 생각인건지, 정말 기발하네요! 쌍둥이는 길게는 몇 분, 짧게는 몇 초 차이로 언니, 동생이 갈리는 운명(?!)이잖아요. 공평하게 1년씩 언니도 되어보고, 동생도 되어 보면~ 아마도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며 더욱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1년씩 돌아가면서 언니, 동생 해보는 것~ 쌍둥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ㅋㅋ

천만유튜버 쌍둥이 루지~ 9살 여자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들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저희집 둘째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만화가 곁들여진 줄글책이라서, 읽기 독립을 하고 있는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일단, 읽기 독립을 할 때에는 재미있는 책이 최고잖아요!

에피소드 중간중간,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있으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와 함께 깔깔깔 신나게 웃어 보아요 : )

#천만유튜버쌍둥이루지 #쌍둥이루지 #크레용하우스

#초등도서 #초등학습만화 #초등창작동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