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회의 이불킥 ㅣ 저학년은 책이 좋아 19
백혜영 지음, 이주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살면서 후회를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누구나 한 번쯤은 후회를 한 적이 있을 거에요. 아니, 생각보다 정말 많은 후회를 하기도 하지요. 내가 왜 그랬을까? 그때 왜 그랬지? 하면서 말이에요.
이 책 속의 민희를 보면서, 후회를 자주 하곤 하는 우리의 모습을 떠올려 봤어요. 얼마 전에도, 누군가와 얘기를 나누고 집으로 돌아와서 내가 왜 그런 얘기까지 했지? 하면서 혼자 이불킥을 했다죠 ㅎㅎ 우리 친구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 지남매와 함께 재미있게 읽어봤어요 ♪

저학년은 책이 좋아 19 #후회 #친구 #장점
후회의 이불킥
글 백혜영 그림 이주희
잇츠북어린이

어린 시절 사소한 일에도 후회를 하던 저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 이 책의 주인공 민희! 민희는 작은 일에도 후회를 하면서 속상해 하는데요. 친구가 산 토끼 지갑이 자신의 곰돌이 지갑보다 더 예뻐 보이는 건, 정말 공감이 가더라구요. 왜 그렇게 남의 것이 더 좋아보이는 걸까요? 나도 저거 살 껄~ 하면서 오늘도 후회중인 민희랍니다.

모든 일에 후회가 되는 민희! 이번에는 미용실이에요. 늘 자신의 선택에 후회가 되기 때문에, 어떠한 일을 결정할 때에도 쉽지가 않아요. 선택장애라는 말도 있죠?! 꼭 하나만 골라야 하는 상황에서 저희집 아이들도 한참을 고민하고 망설이더라구요. 그 선택에 만족하기도 하지만, 가끔은 후회를 하기도 해요. 어떤 머리를 할까 고심 끝에 결정했는데, 역시나, 뽀글머리 파마를 선택한 걸 후회하는 민희에요. 예쁘기만 한데, 왜 그럴까요?!

민희는 후회도 정말 자주 하고, 소심한 성격인 듯 보여요. 주변의 반응에도 무척 신경이 쓰이고 말이지요. 단짝 친구 정우와 사소한 오해로 마음이 상하게 되고, 다른 친구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게 꼭 자신의 옆에 있는 정우 탓인 것만 같아서 정우와 단짝이 된 것까지 후회를 하는 중이네요, 에구구 ^^;;

결국, 단짝인 정우와 거리두기를 결심하는 민희! 의도적으로 정우를 피하는데요. 이번에는 자신의 결정에 절대 후회하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말이죠. 정우와 거리를 두니, 서연이와 하교 길에 간식도 함께 먹을 수 있고, 친구들과 더 잘 지낼수 있을것만 같아요. 하지만, 서연이는 떡꼬치와 핫도그 사이에서 갈등하는 민희를 답답해하며 짜증을 내네요. 이럴 때, 정우는 늘 자신을 기다려줬었는데,,, 지금 민희의 마음은 어떨까요?

민희가 어떤 모습이든, 어떤 선택을 하든, 늘 칭찬해주고 다정하게 대해 준 정우! 자신의 마음을 가장 잘 알아주는 사람은 정우 뿐이라는 것을 깨달은 민희는, 또 후회의 이불 킥을 날려요. 정우와 거리두기를 절대 후회하지 않을거라고 다짐했는데, 결국 또 후회를 하게 되었지 뭐에요.

후회하면 뭐 하냐?
다시 되돌릴 수도 없잖아.
그리고 지금 한 선택이 마음에 안 들면
다음에 더 나은 선택을 하면 되지.
실수도 해 봐야
나중에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거거든.
늘 후회만 하는 민희에게 민희언니가 해 준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저희집 어린이! 앞으로 후회를 하게 될 때에 이 말을 기억하며 다음에는 더 나은 결정을 하면 되겠다고, 파이팅을 외치더라구요. 이미 지나간 건, 쿨하게 잊는 것도 좋겠죠?!
이 책을 보고 나서, 후회가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저희집 남매! 모든걸 완벽하게 할 수는 없으니, 우리는 실수도 하고, 후회도 하는 거잖아요?! 내가 한 선택에 후회한다고 해도 결코 나쁜게 아니니 걱정 말아요. 지금 하는 후회가 앞으로 더 나은 선택,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발판이 되어줄 거에요 : )
#초등추천도서 #잇츠북어린이 #후회의이불킥
#초등창작동화 #저학년은책이좋아 #저학년창작
#초등창작 #후회 #친구 #장점 #우정 #초등추천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