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깡통 탐정단의 비밀 수첩 행복한 책꽂이 22
신지은 지음, 윤정미 그림 / 키다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동생이 외계인일지도 모른다고? 동생이 생겨 엄마 아빠의 마음을 빼앗긴 것도 못마땅한데, 그 동생이 외계인일지도 모른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엉뚱하고도 귀여운 친구들의

비밀스러운 탐정놀이를 한번 만나볼께요 : )





2021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행복한 책꽂이 22

빈 깡통 탐정단의

신지은 윤정미 그림

키다리





동생이 태어나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생이 생겨서 기쁘고 행복할까요, 아니면, 엄마 아빠의 관심과 사랑을 빼앗길것 같아서 불안하고 샘이 날까요? 저희집 첫째는 동생이 태어났을 때, 좋기도 했지만 화가 나기도 했었다고 9살이 된 지금에서야 수줍게 털어놓았습니다. 동생을 본 친구들은 대부분 이런 비슷한 감정들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빈 깡통 탐정단의 비밀 수첩은 동생이 생기게 된 현빈이가 느끼는 여러가지 감정들을 같이 느껴볼 수 있었던 그런 책이에요. 그럼, 두근두근 설레임을 가지고 이야기 속으로 출발 ♬

같은 반 친구인 채빈, 성빈, 그리고 현빈이는 속이 빈 깡통처럼 소리만 요란하다는 뜻의 빈 깡통 탐정단 3인방이에요. 반에서 일어난 방귀 사건의 범인을 찾으려다가 결성된 빈 탐정단! 귀엽고도 엉뚱한 빈 탐정단 삼총사의 활약을 기대해 볼까요?!





학원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현빈이는 아빠와 함께 병원으로 가서, 일곱 달 만에 이른둥이로 태어난 동생, 통통이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현빈이 동생 통통이는 보통의 아기와 는 조금 많이 다르네요. 주름이 조글조글한 얼굴에 몸에는 주렁주렁 호스를 달고 있는 모습에 뭔가 수상함을 느끼는 현빈이에요. 순간, 외계인이 떠오르는 건?! 뭐?! 내 동생이 정말 외계인일까 걱정스러운데요. 이른둥이의 모습을 처음 본 아이들이라면, 이런 엉뚱한 생각이 들기도 하겠구나~ 피식 웃음이 나면서 귀엽더라구요. 저희집 어린이도 이른둥이라는 말을 이 책에서 처음 들어봤는데, 아~ 엄마 뱃속에서 아기가 빨리 나오고 싶었나봐요. 형이랑 가족을 빨리 만나고 싶었나? 라며 귀여운 상상을 하네요.

똑부러진 빈 탐정단의 채빈이가 우연히 통통이 사진을 보게 된 이후로, 둘은 동생이 외계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증거를 찾아보기로 합니다. 병원에 갈 때마다 현빈이는 동생 통통이를 보면서 뭔가 알 수 없는 감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일단, 내 동생이 외계인이라니 믿을 수도 없고, 믿고 싶지도 않을것 같아요.





이른둥이로 태어나 상태가 좋지 않은 통통이가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가족들의 마음, 당연하죠!


벌은 다 내게 주시고 우리 알라는 살려 주이소

손주를 위한 아낌없는 사랑을 엿볼 수 있었던 할머니의 말씀에 마음이 뭉클해지더라구요. 가족들의 간절한 기도를 들은걸까요?! 이른둥이 통통이도 조금씩 회복을 하는 듯 보여요. 그 와중에 현빈이는 비밀스러운 탐정놀이를 계속 이어가는데요. 자꾸만 내 동생을 외계인이라고 하는 채빈이로 인해 마음이 조금씩 상하는 것 같은 현빈이! 그렇잖아요~ 집에서는 아무리 치고 받고 싸우는 동생이더라도, 남이 내 동생한테 뭐라고 한다면 은근 기분이 나쁜 그런 상황! 저희집 어린이도 매일 동생과 티격태격하지만, 누가 내 동생한테 싫은 소리 조금만 해도 불끈하는 걸 보면 말이에요.





처음에는 동생이 외계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해서 증거를 찾으려고 했지만, 현빈이는 동생이 외계인이라는 사실이 아닌 정말 중요한 무언가를 깨닫게 되었는데요. 과연, 현빈이가 알게 된 중요한 사실은 무엇일까요?!

저희집 어린이는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을 깨닫게 된게 아닐까 생각이 된다고 하네요. 누가 뭐래도 내 동생이야! 아이들의 마음 속에도 이런 끈끈한 사랑과 정이 가득 차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이야기였어요.





이른둥이라는 동생의 모습에서 살짝 놀라고 신기해했던 저희집 어린이, 본인도 동생이 있기에 현빈이의 마음에 좀더 공감할 수 있지 않았나 싶더라구요. 동생과 엄마, 아빠의 사랑을 나눠 가져야 해서 싫을때도 있지만, 동생이 있어서 좋은 점이 훨씬 많다는 우리집 어린이! 나는 누나니까 동생을 더 아끼고 사랑해 줄거라며 스스로 다짐했답니다. 동생이 생겼을 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함께 느껴볼 수 있었던 유쾌하고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동생이 있는 친구들은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