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 숨바꼭질이 제일 좋아 - 공평하게 놀아요 ㅣ 마음이 튼튼한 아이 : 배우고 자라요 2
페니 해리스 지음, 위니 저우 그림, 김정한 옮김 / 썬더키즈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의 인성교육, 어떻게 해야 하는지 늘 고민하는데요. 상황에 알맞은 이야기를 해주는 것도 좋지만, 재미있는 책을 보며 아이 스스로 느껴보는게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일곱살 대박이도 내년이면 초등학생이 되는데, 초등입학 전에 기본적인 인성은 갖추자라는 생각으로 인성그림책을 자주 읽어주고 있어요.
요즘, 대박이와 함께 보고 있는
재미있는 인성그림책을 소개할께요~♬

마음이 튼튼한 아이
난 숨바꼭질이 제일 좋아 - 공평하게 놀아요 ♬






지니와 피니는 친구들과 무슨 놀이를 할까 생각해요. 지니는 숨바꼭질을 하고 싶어 하는데, 친구들의 생각이 제각각이죠. 숨바꼭질을 하자는 친구들과 지니만 계속 걸릴텐데 다른 놀이를 하자는 친구들로 의견이 나뉘지만, 결국은 숨바꼭질을 하죠. 역시, 지니는 너무 쉽게 걸리고, 숨바꼭질을 잘하고 싶은 생각에 친구들에게 또 숨바꼭질을 하자고 말하죠. 이번에는 친구들이 못찾게 꼭꼭 숨어있던 지니, 재미있게 숨바꼭질을 끝냈어요. 그런데, 지니는 또 숨바꼭질을 하자고 해요. 하지만, 친구들은 이제 다른 놀이가 하고 싶어요. 고집쟁이 지니는 계속 자기가 좋아하는 숨바꼭질만 하려고 하는데,,, 과연 친구들의 마음은 어떨까요?!
이 그림책을 보면서, 우리 대박이는 누나를 떠올렸대요. 고집쟁이 지니가 꼭, 우리 누나같다는 대박이 ㅎㅎ 대박이가 어릴 때부터 줄곧 누나를 따라 놀았는데, 누나가 하고 싶은 놀이만 하느라 속상했던 적이 많았거든요. 왜, 누나가 좋아하는 인형놀이, 소꿉놀이만 해?! 내가 좋아하는 자동차 놀이도 해야 공평하지!! 라고 말하는 대박이~ 이렇게 일상에서 아이들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인, 공평함! 가족이나 친구 관계에서도 공평함을 따지게 되는 것 같아요. 친구들과 놀이를 할 때에도 나 한번, 너 한번! 공평하게 하자! 그림책을 보며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썬더키즈의 마음이 튼튼한 아이 배우고 자라요
마음이 튼튼하고 건강한 아이로 자라게 해줄거에요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