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못하면 나만 손해에요.
누가 거짓말을 잘하는 방법을 좀 알려 주었으면 좋겠어요.
'나도 정말 새빨간 거짓말을 술술 잘하고 싶다고!'
마음속 내가 크게 외쳤어요.
새빨간 거짓말의 유혹에 빠진 이솔이, 새빨간 입술 젤리를 먹고 나니까 자기도 모르게 거짓말이 술술 나와요. 너무나 신기하고 황홀하죠. 그래, 내가 원한게 바로 이런거였어!! 새빨간 입술 젤리 덕분에 이솔이는 학교 생활도 즐겁고 선생님, 친구들과도 더욱 잘 지내게 되요. 물론, 엄마와 아빠에게도 멋진 거짓말을 선사하면서 평화롭고 즐거운 일상을 누리게 되지요.
그런데, 거짓말은 더 큰 거짓말을 부르고,
결국, 말도 안되는 거짓말까지 하게 되는데,,,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거짓말을 잘하고 싶었지만, 결국 모든게 엉망이 되어버렸어요. 과연 이솔이는 어떠한 거짓말로, 어떠한 위기에 닥치게 되었을까요?!

우리는 거짓말을 할때, 어떤 기분일까요? 두려움, 걱정, 신남, 짜릿함?! 다양한 감정이 생길것 같아요. 또, 누구나 한번쯤은 거짓말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거에요. 하지만, 거짓말보다는 진심을 담은 말이 더 강하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은 거짓말을 여러 측면에서 나타내면서, 스스로 거짓말에 대해서 생각해 볼수 있게 만들어주었어요. 또, 흥미로운 소재로 아이의 관심을 끌기에도 대성공이었구요. 새빨간 입술 젤리를 나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충동이 일기도 했지만, 결국은 "아니야, 난 거짓말은 안할거야!" 라는 생각으로 마무리 할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즐겁고 유쾌한 창작동화 새빨간 입술 젤리,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읽어도 좋을것 같아요 :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