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 : 알파벳 소릿값 -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닉스 홈트레이닝 ㅣ 바빠 파닉스
별쌤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8월
평점 :
올해 초등 2학년이 된 율이는 영어에 흥미가 별로 없었어요. 엄마표 파닉스를 하려고 교재를 알아보기도 하고, 이것저것 검색해봤지만 어떻게 파닉스를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우연히 별쌤 라방을 듣고 바빠파닉스를 알게 되었어요. 유쾌하신 별쌤의 라방을 들으니, 동영상 강의가 바빠파닉스의 핵심인것 같더라구요. 지금까지 음원으로만 듣고 공부하려했던 파닉스와는 달리, 직접 선생님이 나와 파닉스를 가르쳐주신다는 점이 포인트인것 같아요.

요즘 초등학생들 정말 바쁘죠?!
해야 할 공부가 한 두가지가 아니에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닉스 홈트레이닝 교재!
바빠파닉스는 알파벳 소리부터 블렌딩까지,
영어가 유창해지는 5단계 학습법을 알려준답니다.

미국 영어 교육의 핵심은 글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는 능력이에요. 읽기를 유창하게 해야하는 거죠. 읽기 유창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Decoding 과정이 필요해요. Decoding이란, 글자와 소리를 연결해 읽는 해독 능력을 말하는데요. 바빠파닉스로 음소인식 - 파닉스 - 블렌딩 - 사이트 워드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가 있어요.
미국 초등학생들과 같은 방식으로 파닉스를 배울 수 있어요. 또한, 한국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학습 설계가 되어 있으며, 유튜브로 집에서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배우는 파닉스! 정말 기대되네요 ♬

바빠파닉스의 구성을 보니, 유닛별로 알파벳 한 글자씩 배우고 중간에 복습 부분이 있어요. 복습에서 앞서 배운 알파벳 소릿값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책으로 공부를 해보니까, 바빠파닉스는 동영상 강의가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요즘은 대부분의 아이들이 동영상 학습에 익숙해진 상태일거에요. 영상을 보면서 하는 공부가 전혀 낯설지 않죠.
동영상 강의와 함께 준비단계 - A단계 - B · C단계 - D단계 - 마무리단계로 학습이 이루어져요.
별쌤이 알려주는 순서대로 알파벳 대 · 소문자를 써 보는 A단계에요.
별쌤이 읽어 주는 단어를 들으면서, 별쌤의 입모양을 보고 직접 따라 말해보는 B단계와 단어의 첫소리를 듣고 알파벳 글자로 써 보는 C단계도 재미있게 공부해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