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2-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긴긴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우리집 예비 2학년 율이는 집콕하면서 독서도 하고, 공부도 하고, 동생과 신나게 놀기도 하면서 나름 알차게 보내고 있어요 ♬

2학년을 앞두고 1학기 수학을 공부하고 있는 율이, 요즘 시매쓰출판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사실, 시매쓰 수학문제집은 난이도가 높아서 율이에게 부담이 되지 않을까 걱정반, 기대반으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잘 풀어내더라구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으로 기본 개념 탄탄히 다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으로 개념을 꿀꺽한 율이가,

이번에는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으로 유형을 익히려고 해요.

책표지에 귀여운 고양이가 마음에 드는지,

일단 반응이 좋아요 ♬

다양한 유형을 격파하는 재미

응용력이 높아지는 즐거움

수학적 사고의 힘이 커지는 기쁨

율이가 수학을 공부함에 있어서 꼭 필요한,

재미, 즐거움, 기쁨을 모두 느낄 수 있어요 ♡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사용설명서에요.

저는 새로운 교재를 꼼꼼히 정독하는 편이랍니다.

문제집마다 특장점이 있고, 활용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엄마표수학을 지도할 때에, 일단 엄마가 잘 알아야겠더라구요.

개념, 유형, 실력, 단원평가로 구성된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도 사용설명서를 바탕으로 재미있게 공부해 볼게요.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수학의 차례에요.

1단원 세자리 수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으로 기본을 탄탄히 다져놓았는데요. 이제는 유형을 익히고, 실력을 키울 차례에요.

학습 범위에 따라 학습날짜를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는 계획표가 있어서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을것 같아요.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의 개념을 꽉 잡아요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문제를 풀기 전에 개념 정리를 하면서 확실하게 다져보는거죠. 각 단원에 나오는 주제, 용어, 기호 등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 점검해 보아요.

 

 

 

쉬운 문제를 시작으로 서술형 문제와 문장제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유형을 쏙 익혀요

대표 유형 문제를 풀어보고 비슷한 문제들을 풀면서 어떤 유형이 나와도 풀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유형을 익혔다면, 이제는 조금 더 실력을 키우는 문제에 도전해 보는 거에요. 생각을 키워주고 창의적인 힘을 길러주는 문제를 끝까지 붙들고 해결하는 연습을 하는 실력을 팍 키워요

시험에 자주 나오면서 잘 틀리는 문제, 형태를 바꾼 신경향 문제 등을 풀어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보고 학교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단원평가로 마무리합니다.

 

 

 

개념, 유형, 실력, 단원평가까지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공부해보았어요.

 

 

 

 

 

개념을 다지는 개념을 꽉 잡아요를 공부해 보았어요.

백과 몇백을 알아보고, 세 자리수를 익혔지요. 100씩, 10씩, 1씩 뛰어서 세는 규칙과 천을 알아보았어요. 자릿수가 다른 두 수의 크기와 자릿수가 같은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도 공부해보았습니다.

이거 개념수학에서 다 배운거잖아!!

율이의 말이에요 ㅋㅋ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을 개념수학이라고 부른다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으로 개념을 한번 다졌던 덕분인지, 너무 쉽다고 술술 풀어내려가는 모습을 보였어요.

짝짝짝~♪♬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의 포인트,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 유형들을 익혀갈수 있어요. 유형을 쏙 익혀요도 막힘없이 척척 풀어내려가는 멋진 어린이입니다.

사실, 율이가 문제를 풀기 전에 엄마가 미리 문제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개념 정리만 잘 되어 있다면 많이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더라구요. 혼자서도 잘 풀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문제 푸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만 봤는데, 정말!! 엄마를 한번도 찾지 않더라구요 ㅋㅋ 기특합니다 정말 ♥

 

 

 

 

 

두둥~ ♪♬ 율이의 난관은 실력을 팍 키워요였어요 ㅠ

사실, 이 부분을 공부할 때에는 하루에 한장만 풀기로 했답니다. 서술형이나 응용문제를 여전히 두려워하는 율이거든요. 문제를 풀 때에 어려워하는 것은 둘째치고, 풀기도 전에 짜증과 두려움이 한가득이죠 ㅠ 그렇다고 쉬운 문제만 풀 수는 없고, 정말 힘든 부분이에요.

그나마 첫째날은 생각에 생각을 하며 풀어볼려는 시도를 한 끝에, 잘 풀어주었어요. 엄마가 보기에는 사실, 많이 어렵지 않은 문제인데, 아이가 느끼는것과는 또 다른거겠죠?! 이집트 수가 나오는 문제는 살짝 엄마 도움을 받아 해결했구요. 다른 문제들은 문제 해결 전략을 꼼꼼히 읽으면서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주었어요.

문제는 둘째날입니다!! 문제 수로 보면, 딱 6문제!!

어제와 별 다를것 없는 난이도같은데, 오답이 주루룩 ㅠㅠ

그냥 풀기 싫었나봐요 ^^;;

다시 한번 개념을 기억하고, 문제를 반복해서 읽으면서 오답을 정정해보았어요. 오답까지 고치고 나니, 이제서야 베시시 웃는 모습이네요 ㅋㅋ 틀린 문제는 꼭 다시 스스로 해결해보기, 꼭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단원평가도 집중해서 열심히 풀어보았어요. 오답이 없었다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틀린 문제를 고칠수 있는 힘을 기를수 있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해결과정을 설명해보는 문제들은 꾸준한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래도 나름 설명해보려고 풀이과정을 줄줄 써내려간게 기특한 모습이에요 ♡

 

 

 

열심히 공부했으니, 쉬어가야죠^^

하하호호 쉬어가기로 머리를 식혀보아요 ㅋㅋ

 

 

 

 

시매쓰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과 함께 문제 해결, 의사소통, 추론, 창의·융합의 수학 교과 역량을 키우는 파워북도 풀어보았어요.

수학 역량 평가문제, 창의 융합형 문제, 풍부한 서술형 문제, 문제를 푸는 수준을 넘는 문제 만들기까지 수학적 힘을 강화하는 문제들이 모두 담겨있어요.

 

 

 

짜잔, 역시 1번 문제부터 헷갈리기 시작하는 율이^^;; 아이에 맞게 엄마표수학을 지도합니다.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에서 활용했던 동전 모양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보았어요. "아, 이제 알겠다!! 쉽네, 쉬워~" 라고 말하는 율이 ㅋㅋ

물론,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지금처럼 이렇게 교구를 활용하기도 하지만, 나중에는 점차 문제 해결 능력이 쌓일거라 믿어요^^

 

 

파워북까지 꼼꼼히 풀어보았는데요. 파워북이야말로 율이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되는 지남매맘이에요. 기본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들을 넘어서, 스스로 생각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길러야하는게 율이의 숙제라 생각하거든요. 이제부터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으로 그 힘을 조금씩 길러보려 합니다 ♬

매일 조금씩 꾸준히 달려볼께요!!

시매쓰출판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으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