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도형으로 수학왕이 된 앨리스 - 직육면체.입체도형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2
계영희 지음, 오정조 그림 / 뭉치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이 쉬어지고 명작보다 재미있으며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 번에 잡아주는

뭉치 수학왕[전 40권]중 샘플북[3권]

[개념수학 1단계]에 포함되어 있는

알쏭달쏭 알라딘은 단위가 헷갈려

오일러와 피노키오는 도형 춤대회 1등을 했어

[융합수학. 교통]에 포함된

열차와 배에서 배수와 약수를 찾아라를 만나보았어요

뭉치 수학왕은 과학동화에서 만든 스토리텔링 수학 교과서로

100% 수학 교과서 연계도서입니다.

뭉치 수학왕은

개념수학, 융합수학, 창의수학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명장 동화를 각색해서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등

교과서와 연계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학습내용을 익힐 수 있네요

“알쏭달쏭 알라딘은 단위가 헷갈려“에는

벌거벗은 임금님, 알라딘과 요술램프, 어린 왕자 등

명장 동화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가라앉는 배에서 무게 재기를 배우고

심술 마녀의 집을 찾아가 각도 재기를

도둑맞은 판도라의 상자를 찾기 위해 들 이 재기 등

책을 읽다 보면

표준단위와 각도 재기를 배울 수 있어요

딸아이가 한참 배우고 있는데

조금 어려워하는 도형

“오일러와 피노키오는 도형 춤대회1등을 했어”를 만나니 너무 좋네요

도형을 그냥 문제집으로 가르쳐 주니 답답하고 어려웠는데

뭉치 수학왕을 읽더니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도형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움이 많이 되는 걸 알 수 있네요

수학을 일상생활에 이해하고 적응하는데

정말 좋은 융합수학

“열차와 배에서 배수와 약수를 찾아라"라는

아빠와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도로 표지판 속 수의 범위 시속

도로에 그려진 점, 선, 면 등

아빠와 함께 도로 및 열차를 통해

일상생활에 들어가 있는 수학에 대해

공부를 할 수 있네요

책 후반부에 포함되어 있는

엄마표 수학 놀이부터

퀴즈풀이, 신비한 퍼즐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

놀이도 즐기다 보면 우리 아이들도

어느새 수학과 친해지고

수학의 개념, 융합, 창의가 어울려진 뭉치 수학왕이 되어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