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평강공주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 2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틴틴북스(가문비)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 여행 2

서연이와 평강공주를 읽었어요

서연이와 선화공주에 이어

요번에는 평강공주 이야기입니다.

어릴 적부터 정말 많이 들었던 이야기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평강공주가 어릴 때부터

너무 많이 울어서 울음을 그치게 하려고

계속 울면 성 밖에 있는

바보 온달과 결혼을 시킬 거라고 말하며

울음을 그치게 하였는데

성인이 되어

정말 온달과 결혼한 평강공주

평강공주로 인해 정말 멋진 장군이 된 온달장군 이야기

너무 유명한 이야기이죠

서연이와 평강공주는 어떻게

표현되어 있는지 궁금한 마음을 갖고

읽어봤어요

헤이리 프로방스 판타지 랜드에서

선화공주에 이어 롤 모델 찾기방을 통해 고구려 제25대 평원왕의 딸

평강공주가 된 서연이

마법의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되네요

[오빠는 수나라의 침공을 막은

고구려 26대 영양왕 고원입니다.]

알고 있는 인물들이 나오니

반갑네요

사냥을 나갔다가 만난

고구려의 손꼽히는 명장

소년의 모습인 을지문덕도 만나고

창고로 사용하는'부경'등

1500년 전 고구려에 대한 풍경이나 시대 배경도 알 수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역사 공부도 할 수 있어요

서연이와 평강공주는

아버지 평원왕이 짝지어준 신랑감 "고우열"이 있지만

마음이 가지 않은 사내와는 결혼하면 불행해진다고

아버지의 뜻을 거부하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똑똑하고 당찬 여성상을 보여줍니다

그림체도 너무 이뻐

딸아이가 책을 읽으면서도

그림에서 눈을 떼지를 못하네요 ㅎ

얼마 전 헤이리 마을을 다녀왔는데

혹시 자기 눈에도 판타지 랜드가 보이지 않을까?라며

한 번 더 가고 싶다는 딸

우리 딸은 어떤 공주가 되고 싶나 물어보니

덕만 공주가 되고 싶다고 이야기하네요

깜짝 놀라 덕만 공주를 어떻게 아냐고 물어보니

유O브에서 봤다고 하네요

가끔은 도움이 되기도 하네요 ㅎ

.

.

.

다음에는 서연이가 어떤 공주로 시간 여행을 떠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3권이 기다려져요

설마... 우리 딸이 원하는 덕만 공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