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초성 단어 찾기 - 숨은그림찾기로 즐기는 한글놀이 아예와 한글친구들
서미원 지음 / 리스티아트(RESTYART)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4회 한글 창의아이디어 공모전

콘텐츠 부문

수상작

아예 와 한글 친구들 단어 편

숨은 그림 찾기로 즐기는 한글놀이

한글 초성 단어 찾기를 만났어요

한국 여행이 배경입니다.

ㄱ - 경주부터 ㅎ-한라산까지

총 14곳을 여행하면서

초성만 가지고 단어를 찾는 도서입니다.

가는 곳마다 10개가 넘는 한글 초성 단어가 숨어 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한글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

둘째 아이를 위해 준비한 책인데

첫 번째 여행지가 경주로 나오니

올여름휴가로 다녀온 곳이라며

옆에서 가만히 지켜보던

큰딸이 더 열심히 찾고 있네요

숨은 그림 찾기 하듯이

책에 있는 그림을 하나하나 정말 열심히 보네요

ㄱ- 경주에는

아예, 지조, 유유와 함께 곰곰이도 같이 여행을 다니고 있네요

각 초성마다 캐릭터 친구를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번에는

춘향이의 고향

ㄴ - 남원으로 왔어요

첫 번째 여행지에서는

사이좋게 찾는 거 같더니

두 번째 여행지에 와서는

갑자기 자매가 경쟁 모드로 변신하네요

누가 많이 찾나 시합하고 있어요

찾다가 어려운지 다시

협동하면서 찾는 모습을 보니 귀엽네요

남원에는 나무늘보 캐릭터 노노가 있어요

큰 딸에게 물어보니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초성 게임을 가끔 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성 게임처럼

초성으로 한글 단어도 찾고

한글 공부를 하는

작은 아이에게는

한글 공부도 되면서

어휘력도 올려주네요

사슴으로만 알았는데 노루라고 설명해주니

깜짝 놀라는 작은딸

아이들 창의력과 관찰력도 올려주고

책과 더 친하게 지낼 수 있는 그림책

한글 초성 단어 찾기

너무 좋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