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랑 이순신 타요랑 역사랑 2
스토리박스 지음, 한철호 그림 / 아이휴먼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타요타요 타요타요 개구쟁이 꼬마 버스

붕붕붕~ 씽씽씽~ 달리는게 너무 좋아♪

개구쟁이 꼬마버스 타요가

이순신 장군님을 만났네요

[아이 휴먼]에서 나온 타요랑 역사랑 2

타요랑 이순신을 읽었어요

위험한 상황을 알려주는 봉수대에

다섯 개의 하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어요.

나라에 큰일이 생겼나 봐요

타요에 타고 있는 이순신 장군님은

그림으로 봐도 역시 늠름하네요

둘째 아이도 6살이지만

역시 이순신 장군님은 알고 있더라고요

그렇지만 조금 깊게 들어가면 잘 알지 못해서

어린아이에게는 어떻게 역사 공부를 시켜줘야 하나

항상 고민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꼬마버스 타요를

역사 책에 등장시키니

바로 집중모드로 들어가네요

옥포 해전한산도 대첩

이순신 장군님이 계속 멋지게 싸워서 이기는 걸 보다가

일본군의 속임수 때문에 누명을 받아

잡혀가는 장면을 보더니

아이의 시선으로도

이해가 할 수 없는지

자꾸자꾸 질문을 하네요

또 한 번 위기에 빠진 나라를 위해

13척의 배로 300척이 넘는 일본군과 싸워 이긴

이순신 장군님의 지혜가 만들어낸 승리

명량대첩을 읽어주니

이야기를 듣고 있는 아이가 손뼉을 치네요

1598년 크게 패한 일본군이 도망치려고 할 때

노랑진 앞바다에서

일본군을 크게 무찌르고 있을 때

한발에 총알이 이순신 장군님의 가슴에 박혀

쓰려지면서도 말씀하신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마라!"

돌아가시는 순간까지도 나라 걱정을 하시는

정말 위대하신 위인분들 중에서도 으뜸이지 않을까

항상 생각나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읽어요!

임진왜란거북선

그리고

이순신 장군을 만날 수 있는

제승당현충사에 대해서도 나와있어

아이들이 조금 더 역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곳이 있네요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충청남도 아산시에 있는 현충사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는

세종대왕, 이순신, 안중근 3권이 출간되었는데

모두 다 아이와 함께 읽어야겠어요

앞으로도 시리즈는 계속 출간된다고 하니

우리 아이 첫 번째 역사 책은 타요랑 역사랑으로 정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