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과학용어사전 1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과학용어사전 1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최현지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과학 용어 사전을 만났어요

어려운 과학 용어를

재미있는 학습 만화를 읽으면

과학에 대한 이해력이 자연스럽게 UP!!!

등장인물로

크레이지 아케이드 친구들과

로두마니 해적이 나오네요

마법에 걸려 3년간 화장실에서 잠든 배찌

함정을 파놓고

다오 일행을 3년간 기다릴 정도로 용의주도한 로두마니

등장인물 설명만 읽어도 아이가 바로 집중하네요

똥누다 마법 공격을 받아 그 자세로 잠든 배찌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네요

변비(?)를 참고 배찌를 깨우기 위해

열심히 노래하며 춤추는 마리드

♬ 우주~ 우주~ 우주~ 꿀잼~꿀잼~꿀잼 ♪♪

어떤 노래인지 직접 들어 보고 싶은 충동이 생겨요

크레이지 아케이드 과학 용어 사전에는

과학 용어 등장 시 형광펜 효과*표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재미나게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고

페이지 하단 부분에

과학 용어를 알려 다오를 통해

다시 한번 정리되어 있어요

이야기를 잘 읽으면 모두 다 맞힐 수 있는

핵심 쏙쏙 OX 퀴즈란 도 있어

중간중간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친구 디지니에게

고체, 액체, 기체를 설명 듣고

배찌가 코딱지와 트림으로 이해하는 걸 봤는데

어린이집에 다니는 둘째 아이도 배찌 덕분에(?)

고체, 액체, 기체에 대해

조금 알겠다는 표정을 보고

아이들에게는

제대로 나온 학습만화는 정말 좋은 거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시간이었네요

역시 배찌는 아이들 눈높이에 딱! 인듯해요 ㅎ

일부 학자들의 하나의 학설이지만

고래의 특징을 가진 가장 오래된 동물인

'파키케투스'는 땅 위에서 살다

물속으로 서식지를 옮겼다는 학설은

흥미를 유발하네요

동식물의 분류나 곤충들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이미지를 통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나와있어요

.

.

.

크레이지 아케이드 과학 용어 사전

*과학 4개 영역(생명, 지구, 물질, 에너지)의 초등 교과서 필수 과학 용어를 모두 수록!

과학의 대한 이해력 UP

*어려운 과학 용어를 만화와 콘텐츠로 쉽고 재밌게 소개!

융합 사고력 UP

*교과서와 연계된 과학 실험 관찰까지 한 번에!

과학 탐구력 UP

*과학의 기초를 다져 중등 과정까지 탄탄하게 대비!

스스로 학습과 과학 자신감 UP

.

.

.

1권에서

대기, 물체, 자석, 빛, 생명, 동물

학습했는데

마지막 책장을 넘기자마자

2권이 너무 보고 싶네요

초반에 나온 로두마니 해적도 궁금하고

배찌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드래곤 물 풍선을 만들 수 있을지 기대하고 또 기대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