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m : 폭풍우 치는 날의 기적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48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의 존 버닝햄이라 불리는

영국 그림책 작가 샘어셔의 기적 시리즈 마지막

STORM : 폭풍우 치는 날의 기적을 만났어요

기적 시리즈는

SNOW : 눈 오는 날의 기적

RAIN : 비 내리는 날의 기적

SUN : 햇볕 쨍쨍한 날의 기적

날씨를 소재로 어린 손자와 할아버지의 상상의 나라로 떠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바람에 창문이 달그락거리는 아침에

손자는 밖으로 나가 바람 속에서 놀고 싶어

할아버지에게 이야기하니

". 연날리기 딱 좋은 날씨야!“

연을 찾으러 옷장 속을 뒤지다가

할아버지의 크리켓 배트를 가지고 추억을 생각하고

서재를 뒤지다

"할아버지 언제가 중요한 편지를 제가 직접 우체통에 넣게 해 주셨던 거 기억나세요?"

계단 밑 벽장에서는 할아버지와 탐험을 나섰던 망원경을 발견하네요

바깥에선 휘파람을 불며 바람이 자나 갈 정도로

강하게 바람이 불지만

연을 찾아 할아버지와 함께 밖으로 나오네요

요번에는 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다려지네요

앞선 기적 시리즈에서 나오는

추억의 물건들이 나올 때마다

반가워지네요

눈 오는 날의 기적의 나오는 크리켓 배트

비 내리는 날의 기적에 담긴 추억 편지

햇볕 쨍쨍한 날의 기적에서 탐험을 떠날 때 쓰던 망원경까지

마지막 기적 시리즈라 아쉽기도 하네요

기적 시리즈를 읽을 때마다

반성을 하게 돼요

날씨가 너무 더우면 덥다고 나가지 말라하고

비 오면 비 온다고 눈이 많이 내리면 미끄럽다고

폭풍우가 치면 위험하다고

시작도 해보지 않고 아이들에게

무조건 ~하면 안 돼를 너무 많이 하는 거 아닌지

반성하게 되네요

연을 날리고 돌아온 다음 할아버지의 말씀처럼

"가장 멋진 모험은 함께하는 거란다."

잊지 않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