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나를 읽지 마!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지음, 로랑 시몽 그림, 공민희 옮김 / 그린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을 읽으니 내용이 너무나 궁금한 도서

[제발 나를 읽지 마!]를 만났어요

아이들을 싫어하는 까칠한 오래된 책과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네요

책장에서 평화롭게 지내고 있는 어느 날

엄마가 어릴 때 보던 나[]를 꺼내

"이것 좀 봐, 엄마가 어릴 때 보던 책이란다, 이제 네가 읽으렴."

그러나 역시 아이의 반응은

"고마워요 엄마, 하지만 난 책을 별로 안 좋아하잖아요 엄마도 알죠?"

정말로 책을 싫어하는 아이인가 봐요

아이들을 싫어하는 책의 입장을 들어보니

책을 소중히 여길 줄 모르고

장난감 기찻길 터널로도 사용하고

초콜릿이나 잼, 물감 같은 걸로 잔뜩 묻혀 표지는 더러워지고

낙서도 하기도 해서 싫어하는 걸 보니 책의 입장이 충분히 이해가 가는 상황이네요

아이는 책에다가 낙서도 하고

장난감 놀이할 때도 같이 하고

놀이동산을 다닐 때도 같이 다니고

책과 함께 같이 잠을 자는 버릇이 생기다가

아이가 책을 조금씩 펼쳐보기도 하고 바라보기도 하였네요

그러다 어느 날 책을 펼쳐든 아이는 눈물을 흘리고 있어서

눈물과 콧물 때문에 책이 더러워 질까 봐

책이 이야기하네요

"그만 좀 해! 대체 무슨 일인지 말해 봐!"

"너랑 있으면 엄마가 없어도 괜찮아, 난 여행을 떠날 수 있으니깐..."

아이는 책과 함게 여행을 하고 있었던 거였네요

눈물을 흘리고 있는 아이를 위로하기 위해

책장을 활짝 펼쳐 아이를 데리고 상상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요

낯선 나라로 가서 새로운 세상도 보여주고

화산과 숲에 대해서도

친구들도 소개해 주었어요

아이는 더 이상 울지 않아요

그날 이후로 책의 자리는

침대 옆 탁자 위에 항상 두게 되었어요

다른 책들도 있었지만 아이가 어디를 갈 때마다 데리고 가는 책은 나뿐이에요

[제발 나를 읽지 마!] 제목 때문인지 몰라도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읽어나가는 거 보니

아이들의 호기심을 끄는 최고의 제목이네요

아이들에게 책 읽자, 책 좀 읽어~ 이런 말보다

책과 먼저 친해지게 한 뒤

책 속에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나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 게

책을 읽어야 하는 생각을 만들어 주지 않나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네요


"너랑 있으면 엄마가 없어도 괜찮아, 난 여행을 떠날 수 있으니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