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말이 버스 보리 어린이 그림책 8
김규정 지음 / 보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반찬들 중 으뜸으로 뽑히는 게 계란 말인인데

계란말이로 버스를 만드는 기발한 상상력을 담은 그림책

보리 출판사에서 나온 [계란말이 버스]를 읽었어요

싱싱한 계란이 들어오자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걸 만드는 공장은 활기가 넘치네요

셀 수 없이 많은 계란을 커다란 기계에 담고

계란물을 골고루 편 다음 아주 커다란 뒤집개로 조심조심 말아주어요

자를 때는 한눈팔지 않고

로봇에 도움을 받아 승객들이 탈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요

잘 달릴 수 있는 힘 있는 엔진도 달고

타이어도 달아 계란말이 버스가 완성이 되었네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것만 주고픈 우리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버스이네요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나는 계란말이 버스를 타고 다니면

아침마다 하는 아이들과의 씨름이 사라 지지 않을까요?

빨리 준비하고 집 앞에 나가

계란말이 버스를 타고 어린이집이나 학교를 갈듯하네요

안전 시험도 무사히 통과해서

어떤 위험도 끄떡없는 계란말이 버스

엉뚱하지만 상상으로도 너무나 기분이 좋고 행복해지네요

딸아이의 말처럼

"어린이집에 도착하기 전에 친구들이 버스를 다 먹으면 어떻게 해?"

이런 곤란한 일도 발생할지 모르겠지만

계란말이 버스처럼

정말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태워보내도

걱정하나 없는 안전한 자동차나 안전한 세상이 다가오길 바라보는 시간이 되네요

다음번에는 어떤 버스가

나올지 아이들과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서

많은 대화를 해야겠어요

큰아이는 마시멜로 버스를 타고 싶다 하고 작은 아이는 초콜릿으로 만든 버스를 타고 싶다 하네요

오늘 저녁은 맛있는 계란말이 반찬 만들어서

아이들과 맛있게 먹고 즐거운 상상 마음껏 해야겠어요

/기 님들 계란말이 버스 어떻게 안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