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 줘!
비타 머로 지음, 훌리아 베레시아르투 그림, 김난령 옮김 / 을파소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줘

을파소에서 나온 새로운 공주 이야기를 읽었어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공주 이야기

인어공주,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우리가 어릴 때부터 너무 많이 읽고, 듣고, 영화로도 본

생각해보면 너무나도 뻔한 아름다운 공주님이 나오고 백마를 탄 멋진 왕자님도 나오고

마지막에는 행복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로 결말이 나는 뻔한 이야기가 아닌

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줘는 전통적인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시대의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다시 읽는 공주 이야기네요

용감한 벨부터 인어공주, 라푼젤, 엄지 공주, 백설공주 등

15가지의 공주 이야기가 더 매력적으로 탈바꿈하였네요

우리가 알고 생각하고 상상하는 공주들은 하나같이 아름답고 여성스럽고

계모나 마녀는 무섭게 생기거나 못생겼는데

[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줘!]에서 나오는 공주들을 보면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을 바꾸고 평범한 모습의 공주들이라

더 현실감이 느껴지네요

노동자들이 리더가 되어 평등한 사회를 만드는 신데렐라

수면장애를 연구하고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드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숲속 동물들의 삶의 터전을 지키는 빨간 모자

외모에 대한 억압을 물리치고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는 백설공주 등

요즘 사회 뉴스에 많이 나오는 불평등, 혐오, 차별을 지양하고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하는 마음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네요

고민하고 어려움에 처하고 실수를 하지만

스스로 생각하고 주변 사람들과 힘을 합쳐 성공을 이루어 내는 공주들 이야기를 읽으면

딸들을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보니 나 자신이 반성도 되고

아이들에게 용기 있고, 창의적이고, 나다운 게 어떤 것인지 같이 이야기도 해보았어요

부록으로 받아본 나는 어떤 공주일까에서는

큰딸은 개성만점 백설공주 작은딸은 바다를 이끄는 인어공주로 나왔네요

[프린세스, 진짜 힘을 보여줘!]

현대사회에 너무나 딱 어울리는 15가지 공주들의 이야기

우리 아이들의 진정한 성장을 위해 필독할만한 도서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