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1
강승임 지음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가 글씨체를 너무 엉망으로 쓰는 버릇이 있어

남들 앞에서 글씨 적는 게 조금 부끄러운 마음을 가지고 사는데

딸아이만큼은 이쁜 글씨체를 가지게 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어

바른 글씨체를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교제가 있나 찾아보던 중

다락원에서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교제를 만났네요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는

누구나 글씨가 예뻐지는 30일 쓰기 연습

예쁜 글씨 만들기 프로젝트!

하루에 두 장 + 15분씩 +30일 연습

또박또박 반듯한 글씨체부터 개성 가득한 나만의 글씨체까지!

평생 가는 글씨 습관을 기르게 해줄 수 있는 교제입니다.

 

이 책을 만드신 강승임 선생님은

지난 20년 동안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보면

공부와 글쓰기를 잘하는 아이들은 모두 글씨도 잘 쓰고

반대인 아이들은 글쓰기의 정리나 글씨체가 엉망이었다고 말씀하세요

이 사실을 알고부터는 공부나 끌 쓰기를 가르쳐 주시기 전에

바른 글씨체 가질 수 있게 도와주었더니

아이들의 마음이 차분해지고 집중력이 높아지면서

공부와 글쓰기의 실력도 눈에 띄게 올라갔다고 하네요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는

글씨 쓰기의 기본기 다지기로 시작해서

단정한 글자 반듯한 글씨로 낱말과 문장 쓰기

예쁜 글씨로 즐겁게 쓰기

나만의 글씨체 뽐내기까지

글씨체를 연습하는 아이가 끝까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어휘력을 키워주는 관용표현

지혜가 담긴 속담

뜻이 깊은 사장 성어

내 마음을 울리는 명언

일기, 독서록, 노트 필기, 원고지, 동시, 동화,

글씨체 연습을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어 학부모의 입장으로도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마지막에 캘리그래피 맛보기와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아이가 다 하고 나면 저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아이들 여름방학 동안 하루 15분씩 연습하고

개학해서 글씨체를 보고 담임선생님이 놀라는 거 아닐까요 g

나를 나타내는 거울과 같은 역할을 하는 글씨체

일부러 애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예쁜 글씨체를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하루 15분씩 하다 보면 반듯하고 나만의 개성 있는 글씨체가 완성될듯하네요

한 달 후 딸아이의 변화된 글씨체가 조금은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