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기 싫어 키다리 그림책 53
이경은 지음 / 키다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침마다

늦잠 자는 아이들과 전쟁하는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함께 읽기

너무 재미있고

너무 즐거운 책을 만났네요

교과 연계도 되어 있어요

1학년 1학기 국어 - 7. 생각을 나타내요.

1학년 2학기 국어 - 9. 겪은 일을 글로 써요.

주인공 도현이도 오늘도 늦잠을 자고 있네요

거의 대부분 집에서 볼 수 있는 모습 아닌가요?

일어나기 싫어하는 아이와

엄마 아빠도 회사 가야 하니

빨리빨리 일어나라는 우리 부부

저희 집은 아침마다

이 모습으로 시작을 하죠

아침잠 때문에

차라리 아팠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도현이를 보니

나도 어릴 때 가끔 이 생각 한적 있어서

너무 공감 가고 같이 읽던 딸아이도 깜짝 놀라더라고요

이런 생각은 다들 한 번씩은 하나 봐요

침대를 타고? 등교를 한 도현이는

가장 싫어하는 수학 시간이라

등교한 걸 후회하다가

좋아하는 혜미가 오늘부터 짝꿍인 걸 확인한 후

수업도 정말 열심히 받고

어려운 수학 문제도 척척 풀어나가네요

좋아하는 혜미가 짝꿍이 된 힘일까요?

나랏말싸미 듕귁에달아 문자와로 서르 사맛디 아니할쌔

훈민정음해례본 서문을 다 알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체육시간에 이어달리기를 하던 중

혜미가 넘어지네요

넘어지면서 우리 조가 꼴찌가 되어서 슬퍼하는 모습을 본

도현이는 모든 친구들을 제치고 1등을 합니다

사랑의 힘은 대단하네요

혜미가 조금씩 다가오고 있어요

나는 아직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혹시? 좋아한다고 말하는 걸까요?

두군 두군 하네요

혜미가 어떤 말을 할까요?

.

.

.

.

.

.

앗! 지금까지 꿈이었나 봐요

엄마가 계속 깨우고 있는 중이었는데

그 사이를 못 참고 잠이 들어서 꿈을 꿨나 봐요

.

.

.

날마다 보는 모습을 책으로 만나니

더 많이 공감이 가고

책에 금방 빠져드네요

꿈이었지만

크고 작은 아이의 소망도 느낄 수 있어요

어려워하는 수학

모두 다 1등을 하고 싶어 하는 달리기 등

딸에게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하고 싶은 거나 가고 싶은 곳 등

설마 슬라임 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