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 햇볕 쨍쨍한 날의 기적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46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OW 눈 오는 날의 기적]

[RAIN 비 내리는 날의 기적]

샘 어셔 작가님의 세 번째 기적 시리즈

[SUN 햇볕 쨍쨍한 날의 기적]을 만났어요.

쨍쨍 내리쬐는 햇볕을 받으며

할아버지와 손자의 모험을 떠나볼까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니 햇볕이 쨍쨍했어요.

시작하는 글이 지금의 날씨와 너무 닮아서

저와 딸 모두 쉽게 몰입할 수 있네요

5월인데 이렇게 더워도 되는지

햇볕이 너무 뜨겁다고 이야기하니

할아버지가 모험을 떠나기에 아주 좋은 날이라며

모험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건들을 챙기고

모험할 곳을 찾아 떠나기로 하네요

그림으로만 봐도

햇볕이 얼마나 쨍쨍 내리쬐는지 알 수 있어요

오전부터 석양이지는 저녁까지

햇볕의 그림으로

흘러가는 하루를 표현해주네요

모험할 곳을 찾으러 가는 길에

할아버지가 잠시 쉴 때마다

지도도 찾아보고

망원경을 들여다보기도 하네요.


망원경으로 스스로 길을 찾아서

"이 길로 가면 어때요, 할아버지?"

여기만 봐도

모험심을 길려주기 위한

할아버지의 배려인 거 같아요

그냥 할아버지만 따라다니면

모험이 모험이 아니잖아요?

모험 중에 해적들을 만나서

물건도 같이 날라주고

해적선 한쪽에서

소풍을 즐겼어요


바라보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단다.

집에 돌아온 다음

할아버지의 말씀은

아이들에게만 하는 말이 아닌

우리들 모두 다

꼭! 기억하고 살아가면 좋겠네요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날이면

날씨가 덥다고 집안에서

에어컨만 틀고 있는 모습을 생각하니

너무 반성하게 되네요

더운 날에도 집에만 있지 말고

가까운 공원에 나가 자전거도 타고

책의 주인공처럼

딸들과 함게 모험을 떠나봐야겠어요

상상만 하고 바라보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