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와 당근이
심수진 지음, 김진겸 그림 / 연두세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연두세상에서 출간된

콩이와 당근이를 읽었어요

야채를 잘 먹지 않는 편식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읽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콩,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등

아이들이 편식을 자주 하는 야채들이

너무나 귀여운 캐릭터로 나와 아이가 집중하며 책 이야기에 빠져드네요

책의 이야기는

접시에서 쫓겨난 당근이가 슬퍼서 울고 있을 때

다른 야채들이 함께 위로해주고

당근이가 착한 일을 얼마나 많이 하는지 설명도 하고

당근이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당근이와 친구들이

하얀 밥 속에 쏙쏙 숨어들어

김이 폴폴 나는 고소한 볶음밥으로 변신하여

편식을 하는 아이에게 맛있는 본때를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저도 맛있는 본때를 당하고 싶어요~ 볶음밥~ 침 고이네요 ^^)

마지막 장에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맛있는 음식에서

먹고 싶은 거 고르면 만들어준다 하니

카레라이스, 떡볶이, 짜장면을 고르네요

주말에 아빠는 요리사로 변신해야겠어요

물론 콩이와 당근이에 나오는 귀여운 야채 친구들을 많이 넣어줘야겠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콩이와 당근이검색하면 핸드폰으로 콩이와 당근이를 만나볼 수도 있어요

의성어, 의태어가 많이 사용되어 있는데

음절이나 어절, 문장을 드래그하면 성우의 정확한 발음을 반복해서 들을 수도 있고

터치를 하면 귀여운 야채 캐릭터들이 생동감 있게 움직여서

아이가 한 페이지씩 책과 함께 같이 보면서 너무나 좋아하네요

책과 어플을 몇 번이나 본 후 딸아이가

옷을 들고 오더니 당근이 사러 가자고 조르네요

딸아이 마음이 변하기 전에 당근이와 토마토 사 와서 입에 넣어줘야겠어요

편식하는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는 책

콩이와 당근이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