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1단계 - 초등1.2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아이 공부를 가르치다 보면 가끔 문제를 이해를 못할 때가 있어

걱정이 될 때가 가끔 있는데

"아직 1학년이라 그런가? 이해해줘야 하나?" 하면서도 걱정이 많이 되고 책을 많이 읽어주고 많이 읽으면 나아지려나 생각했는데

어휘와 어법이 잡혀 있지 않으면 갈수록

글을 읽는 자체를 힘들게 느껴지는 게 아닌가 느껴질 때가 있네요

주변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

"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어줘라!"

너무나 기본이고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도 내용을 이해 못 할 때도 무조건 읽어 주는 것보단

독해력을 올려주는 게 좋을 거 같아 선택한 도서입니다

뿌리 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은 1~6단계로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 국어 독해력의 기틀을 잡아주는 책입니다

한 주 동안 스스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주간 학습계획표가 있어

공부 방법이나 학습 습관이 아직 잡혀있지 않은 초등학생들에게 학습하는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도움을 주네요

많은 초등 교제에 수록된 스티커도

뿌리 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은 다르네요

자신의 학습한 결과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게

천재, 어렵다, 재미있다, 참 잘했어요 스티커로 나누어져 있어요

설마? 무조건 참 잘 잘했어요 스티커만 붙이는 건 아니겠죠?

회차별 지문에는 다양한 글감과 여러 가지 형식의 글이 실려 있어요

교과과정 하고도 연계가 되어서 너무 좋네요

그리고 지문마다 아이들이 독해하는데 도움 주는 사진이나 삽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지문을 읽다가 어려운 낱말은 지문 아래

어려운 낱말 풀이란 이 있어 사전이나 부모의 도움 없어도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 주네요

한 지문에 7문제 씩 나와 있어요

6문제는 지문과 어려운 낱말을 잘 읽으면 쉽게 풀 수 있고

1문제는 지문과 비슷한 응용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국어 독해력을 기르는데 배경지식이 중요한데

뿌리 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에는 문제가 끝날 때마다

배경지식 더하기가 있어 회차의 지문과 연간 된 배경지식을 배우고 지식을 넓히는데 도움 되도록 하였네요

뿌리 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에는

어법. 어휘만을 따로 복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회차마다 3문제 씩 포함되어 있어요

2문제는 회차의 지문에서 나온 낱말을 한 번 더 공부하고

마지막 문제는 어휘 또는 어법을 확장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글의 길이와 난이도를 고려해 1회차부터 40회차까지 점점 어려워진다고 했는데 3회차부터 틀리기 시작하네요

처음부터 무조건 잘할 수 없으니

하루 15분씩 국어 독해력의 기틀을 다지면서 꾸준히 하면

틀리지 않고 잘 풀어 나가겠죠?

문제 풀이하다가 틀려도 된다고 항상 이야기하는데

틀리는 걸 너무나 싫어하는 큰딸...

지문 읽을 때 한 번 더 집중해서 읽으라고 말해주었네요

문제 틀렸다고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사랑도 듬뿍 줘야겠어요

뿌리 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에 수록된 부록 중

부모 입장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게 유형별 분석표 입니다.

아이가 회차를 마칠 때마다 틀린 문제의 번호에 표시를 해두면

어떤 유형의 문제를 어려워하는지 알 수 있어

부족한 유형을 부모님이 지도해줄 수 있어 너무 좋네요

꾸준히 하루 15~20 정도 학습하면

독해력의 기틀을 다지고 어휘와 어법, 다양한 배경지식, 자기 주도 학습까지 기를 수 있는

[마더텅] 뿌리 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 추천드리고 싶네요

평소에도 이쁘지만 공부하는 모습이 좀 더 이뻐 보이는 건

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