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벼락 초등한자 300 1권 - 급수 한자 8급 대비 똥벼락 초등한자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올해부터 초등학교 들어간 딸아이

아직 국어도 많이 알지 못하는 거 같은데 많은 친구들이 한자 공부를 하는 거 같아 알아보니

한자 공부를 하면 어휘 발달에 도움이 많이 되어서 나도 한자 공부를 시켜야 하나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고 딸에게 한자 공부할까?” 물어보니 꼭! 하고 싶다고 이야기해서 초등 한자 교제를 찾아보다

[마더텅 수능 기출문제집 시리즈][중학 영문법 3800] 교제로 유명한 마더텅 출판사에서 나온 똥벼락 초등 한자 300을 만났어요

한자 책 언제 오냐고 날마다 학교 갔다 온 후 전화하는 우리 딸

아빠! 오늘도 택배 안 왔는데?"

조만간 온다며 기다려 보라고 며칠을 이야기했는지 한자 공부하자고 이야기 안 했으면

큰일 날뻔했네요

똥벼락 초등 한자 300() 한국어 문화 주관 한국한자능력검정회가 시행하는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준비 도서입니다

6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18급 대비부터 66급 대비까지

한 권당 50자씩 총 300자를 암기할 수 있는 책입니다

딸이 처음에 만나본 책은 똥벼락 초등 한자 300 1권 한자급수시험 8급 완벽대비 책이네요

하루 2글자 씩 공부하면 25일 완성할 수 있어요

하루 2글자라 시간도 많이 들지 않을 듯하고 아이가 부담 없이 한자 공부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딸에게 하루에 두 글자만 암기하자고 말했는데

하루 4장씩 8자 하면 안 되냐고 이야기하는 딸에게

부탁? 겸 강요로 두 글자를 완벽히 암기하는 방향으로 합의? 봤어요

처음에는 책 이름이 왜 똥벼락 초등 한자일까 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똥 예문으로 공부하는 한자 교제네요

딸아이 공부하는 거 보니 공부하다 웃다가 공부하다 웃다가 반복하는 거 보니 []이 이렇게 친숙해질 수도 있구나 생각하네요 ^^

1일차부터 책을 표 보니 똥벼락 초등 한자 제목에 맞게

길쭉한 똥 모양이 일자로 그려져 있는데 똥이 귀여워도 되는 건가요?

안 그래도 한자 공부하고 싶어 한 딸에게는 정말 최고의 초등 한자 교재이네요

똥벼락 한자 답게 스티커도 대부분 교재에 들어있는

참 잘했어요 스티커가 아닌 완전할 [] 한자가 적혀있는 똥 모양 스티커이네요

붙이고 싶은 곳에 마음껏 붙일 수 있는 귀여운 똥 스티커도 있어 조만간 딸에 물건이 똥 스티커로 도배될 듯합니다 ^^

그래도 냄새?는 없으니 다행이지요?

책을 좋아해 아빠가 읽어주거나 자기가 자주 읽는 편인데

글씨 적는 거는 너무나 싫어하는 우리 딸이 공부하는 시간이 되면

자리에 앉아 스스로 똥벼락 초등 한자 책을 공부하면서 연필 잡는 거 보니 너무나 신기하게 보이네요

한자 획순도 보기 쉽게 나와 있어서 순서대로 적다 보면 한자 필체도

멋지게 적을 수 있겠죠?

공부하면서 너무나 재미있는 똥과 관련된 똥 예문!!!

한자 한 글자 배울 때마다 3가지의 똥 예문이 나와 즐겁게 웃다 보면

어느새 한자 하나를 암기하고 있고

예문 덕분에 어휘력도 향상되더라고요

우리가 어렸을 때도 이런 책 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공부가 즐거우면 공부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을 텐데 ^^

5일차까지 공부하고 다 적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서

하나 일부터 열십까지 연습장에 순서대로 적어 보았어요

조금씩 헷갈리는 거 같지만 끝까지 적는 거 보니 대견하기도 하고

이렇게 날마다 조금씩 하면 한자 공부는 완벽할 수 있겠네요

계속 공부해서 한자 능력 시험도 도전해 봐야겠어요

[마더텅 똥 벼락 초등 한자 300]

우리 아이 첫 번째 한자 교재는 이만한 게 없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