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수의 파자마 수학 탐험대 1 : 수와 연산 - 이야기로 풀어쓴 초등수학 개념백과
정완상.알파교육연구소 지음, 최현묵.김령언 그림 / 아울북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딸이 수포자인 아빠를 닮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연산과 사고력 수학을 날마다 공부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수학을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까 고민고민하고 있을 때

한국에서 수학 책을 가장 많이 쓴 수학 멘토 정완상 교수가 들려주는

이야기로 풀어쓴 초등수학 개념 백과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 탐험대를 만났어요

이 책은 수와 연산을 세분화해서 재미있게 8개의 마을로 나뉘어 이야기를 풀어 나갑니다

네 자릿수 마을, 덧셈 뺄셈 마을, 곱셈 마을, 나눗셈 마을, 혼합계산의 마을, 약수마을, 배수 마을, 수학 마술 페스티벌까지

정교수와 유리, 수돌이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익혀가는 내용입니다

정교수는 어렸을 때 우연한 계기로 매쓰월드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매쓰월드에 가는 방법이 수학 책과 관계가 있다는 것 외에는 기억을 못해

온갖 수학 책을 모으며 매쓰월드에 가는 방법을 찾는 중

유리와 수돌이의 실수로 우연히 다시 가게 됩니다

오래전부터 정교수를 라이벌로 여기던 수학자인 매쓰헬은 이들에게 접근하고

수학과 관련된 온갖 문제를 만들어내 곤경에 빠뜨리기 시작합니다

정교수와 유리, 수돌이는 수학 개념을 적용하며 하나하나 해결해 나갑니다


4층은 천의 자리, 3층은 백의 자리, 2층은 십의 자리, 1층은 일의 자리를 나타내는

신기한 4층 버스가 등장!

네 자릿수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줍니다.

등호와 부등호의 개념도 그림으로 설명을 해 놓아서 딸아이도 쉽게 이해하네요

받아 올림과 받아내림까지는 오래 걸리긴 했지만 이해를 시켰는데

곱셈과 나눗셈에 들어오니

역시 구구단을 이제 시작하는 1학년 딸에게는 큰 벽이네요

나눗셈부터는 아이가 조금 더 크면 들어가야겠어요

딸에게 좀 더 쉽게 설명해주기 위해서 수포자인 저부터 먼저 공부를 좀 해야겠네요

책을 읽다 보니 저도 조금 살포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딸보다 제가 더 반복해서 읽고 있네요 ㅋ

4자릿수라서 초등학교 1학년인 딸에게는 아직 어렵지만

귀여운 일러스트와 정교수, 유리, 수돌이의 대화를 읽으며

수학 개념을 구체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것도 배워서 수학의 개념을 차근차근 완성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누가 말인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유라의 대사는 딸이 읽고

정교수와 수돌이의 대사는 12역을 하면서 읽으니 딸아이가 집중을 더 하면서 책을 읽네요

지금은 1학년이라 어렵지만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두고두고 반복해서 읽으면 수학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정말 좋은 도서네요

하나하나 문제를 풀어 나가고 이야기에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배우는 초등 수학 개념입니다

마지막에 개념 정리 노트도 있어 이야기와 모험, 미션 수행을 통해 배웠던 수학 개념을 다시 한번 총정리할 수 있습니다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 탐험대는

2분수와 소수 편이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2권도 출간되면 바로 구매해야겠어요

수학을 쉽게 이해하고 수학의 힘을 길러주는 책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 탐험대

이 책! 너무 마음에 드네요

오늘 밤도 잠자기 전에 딸 몰래 한 번 더 보고 자야겠어요

수포자 아빠를 다시 공부하게 만들다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