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I LOVE 그림책
맥 바넷 지음, 브라이언 빅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보물창고
----------------------------------------------------------


표지
 
표지의 일러스트가 너무 재밋지요?
아파트가 시끌벅쩍한것같네요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에 아파트 엄청 많지요?
저희도 주택에 있다가 얼마전 아파트로 이사를 했어요
주택에서 살던 아이는 계속 뛰어만 다니고...
저는 뛰지마라고 소리를 지르고...
아직까지 반복입니다.
이책을 읽고.. 우리아이가 아랫집을 배려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내용을 살펴볼께요

 

 
 
위층에서 소리가 나나 보네요~
저소리는 머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형식이더라구요

 

 
아이도 호기심을 갖더라구요?
왜? 아래집에 누가 살아?
뛰면 왜안돼?
계속 질문을 하면서 보았어요
 


 랄라~랄랄라~음악가였네요

 늦은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아주 열심히 노래를 부르네요
음악가 집위에도 소리가 나네요..
아기였어요 옹앙옹알이를 하는가 봅니다.

울고있는 아기였네요

 

아기네집 위에 또 소리가 나고
또 그위층에서 소리가 나고

이렇게 페이지를 넘길때 마다 위층에서
무슨일을 하는지 보여주어요
 

 


그렇게 쭉~~올라가다보면

 

할아버지가 고래 고래 소리를 지르지요

이봐, 그만들하고
잠 좀 자자! 잠!

모두들 위층을 바라보면서
이런마음이었겠지요?

 


한차례 소리를 지르고 나니
조용해졌나 봅니다.

할아버지께서 쿨쿨~ 잠드셨네요

층층 올라갈때마다 그림도 너무 재미있어요~
컬로도 아주 다양하게 사용하였지요

쉽고 간략하게 이야기가 나와서
아이들도 잘 이해하면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층간소음,,요즘 너무 심하지요
조금만 배려하고 신경써서 조심한다면
모두가 즐겁게 생활하고 지낼 수 있을 텐데 말이지요

아파트에서 지내는 친구들이라면
한번쯤 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아이먼저 층간소음을 내지 않고
잘 지내길..바라면서
자주 읽어 주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