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별 보림어린이문고
오카다 준 지음, 윤정주 그림, 이경옥 옮김 / 보림 / 2018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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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커별

오카다 준 글.윤정주 그림.이경옥 옮김

보림어린이문고

 

초등1,2,학년 권장도서에요.
글밥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스티커별 제목보고

스티커 먼저 챙겨오는 아들입니다.

마침, 스티커별이 있더라구요.

 

 

담임선생님께서 시험 백점 맞은 아이들에게 스티커를 주셨어요.
아이들은 책받침이나 필통에 붙이다가 야구모자에 붙이기 시작했어요.
마코도 모자에 붙이게 되었지요

 

 

 

선생님께서 새로운 규칙을 정하셨어요
모둠에서 빵점을 받은 아이가 있으면 스티커를 주지 않겠다는거에요
잘이해한 친구가 그렇지 못한 친구들을 가르쳐 주라는거지요

 

빵점을 맞은 신이 때문에 요시코는 스티커를 받지못하고 요시코는 신이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잇페이는 신이편이 되어 요시코와 다투다 혼이 나지요.

 

 

하교후 마코는 잇페이와 신이의 숙제를 도와주었고

스티커를 하나도 받지 못한 신이를 돕기 위해

셋은 아무도 없는 학교로 몰래가지요.

 

​우연히 발견한 선생님 서랍속의 스티커

​너무 많은 스티커를 보고 놀라기도 했지요

이렇게 많이 시험을 쳐야하다니...


 

 

​잇페이가 별 백개가 붙어있는

스티커를 한개 몰래 들고 나오지요.

 

​잇페이가 네게 붙이고 싶은데로 마음껏 붙이라는말에

신이나서  붙이는 신이


 

 

​친구들끼리 스티커를 붙여주며

"훌륭해,잘했다."

선생님의 흉내를 내며 붙여주지요.

선생님은 백점을 맞아야만 스티커를 주셨지만

친구들은 아주 소소한 이유로 서로에게 스티커를 주었지요.

 

경쟁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칭찬스티커를 많이 활용하는데,,

괜찮은 방법일까?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이들은 선생님에게 스티커가 아니라

칭찬 한마디가 듣고싶었던것이 아닐까요?

 

 

세 별 아이가 돌아간뒤.

학교 남자 화장실에는

백열여덟개의 별이 가만히 빛나고 있었다.

 


우리도 스티커별을 붙여보았지요.

 

파랑색만 붙이고 싶다네요.

이번엔 칭찬스티커가 아닌

마음껏 붙여보라고 하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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