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을 자르는 가게 저학년 사과문고 6
박현숙 지음, 권송이 그림 / 파랑새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수 잘못 슬픔을 싹둑!
기억을 자르는 가게
글 박현숙  그림 권송이
파랑새


 
목차
누구 오줌이냐?
선생님은 탐정
배가 터진 것 같아
똥수 이야기를 싹뚝!
학교 가는 길을 잃어 버렸어
큰소리 빵빵 치더니
동수와 똥수는 같은 아이
동수가 있는데 무슨 걱정이니?
 
목차만 봐도 너무 재미있을 거 같네요~
호기심을 자극하는 목차입니다.
 
목차옆에 작은 삽화 그림도 너무 재미있고 귀엽습니다.
 
 
실수나 잘못을 저질렀나요?

나쁜 기억은 모두 잊어버리고 싶다고요?
 
가끔 잘라내고 싶은 기억이 있지요~

잘못이나 실수를 했던 기억, 슬펐던 기억을 싹뚝!
잘라버리면 얼마나 좋을까.이런 생각은 누구나 해봤을 거에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현준이가 실수를 하게 되어요.

교장선생님 바지에 오줌을 누고 말았어요. . .
 
엄마가 엄청 화가나셨어요.
그림만 봐도 엄마의 기분을 알 수 있겠더라구요^^;


 

 
일주일동안 용돈도 못받게 되었지요.
 
그런데 친구 동수가 현준이에게 모든 잘못을 뒤집어 씌운거에요
너무 억울해서 잠도 오지 않았어요
 
다음날 학교에가서 똥수는 거짓말쟁이라고 벽에 크게 적었어요
낙서를 보고 친구들이 놀리게 되고.
선생님은 내일 까지 시간을 줄테니 낙서한 사람은
동수에게 사과하라고 했어요.
 
내일까지 동수에게 사과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한번만 사고 더치면 용돈을 영영 주지 않는다고 했는데...
한숨만 나오지요.
 


 
그러다 특별한 미용실에 들어가게 되지요.
 
기억을 자르는 가게!
사람들의 기억 속에 담긴 이야기를 가위로 자르지.
자른 이야기는 염색도하고 파마도해.
 
너는 자르고 싶은 이야기 없니?
동수이야기를 자르고 싶었지요.그..기억을 자르게 되지요
 
기억을 잘라주는 가게는 신기한점이 있지요.
실수나 잘못 그리고 슬픔을 잘라주고, 그 기억을 그냥 버리지 않아요.
동화 작가나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 그 기억을 받아가
책으로 쓰고 영화로 만들지요.
부꺼럽고 슬픈 기억을 요리조리 매만져서 멋지고 훌륭한 이야기로 만들어 내주어요.
 
그런데 문제가 생기고 말았지요
학교가는 길도 잃어버리고 말았어요.
 
검은 고깔아저씨를 찾아갔는데..
실수로 다른이야기도 같이 잘라버렸다는거에요!
실수를 했으니, 기억을 돌려주기로 했지요.
 

 
현준이의 기억을 찾는건 너무 어려웠어요

 

기억을 찾다보니 동수의 기억이 참 많았어요.

그런데 학교 가는길에 대한 기억은 찾기가 어려웠지요.

 

생각하면 할수록 화가나고 답답했어요.

아저씨 자격증있는거 맞아요?! 엉터리잖아요!

 

고깔모자 아저씨는

실수를 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나도 모르게 실수를 했단다.

아저씨는 미안하다고 했어요


결국, 학교가는 기억은 찾지 못했어요..

아저씨는 좋은 생각이 난다면서 동수에게 전화하기로했어요.

모두들 현준이를 찾고있었나봐요.

고깔아저씨가 납치범이 되버리기전에 돌아가셨어요.

 

그리고 그곳에 다시 가보니 가게는 없었지요..

 

이 이야기는 실제 기억을 자르는 가게에서 얻어 온 어느 아이의 기억으로 쓴 책이에요

 

사람들은 하루하루 기억을 쌓고 살아요.

그것은 추억이라는 것이 되지요.

먼 훗날 사람들을 그 추억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실수나 잘못을 했다고 해서 너무 고민하지 말고

그것을 바탕으로 더욱더 단단해 지고 성잘 할 수 있다는것을

알려주는 너무 재미있는 이야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