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 할아버지의 축축 골짜기 대모험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76
이시카와 모토코 지음, 김소연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버섯 할아버지의

축축 골짜기 대모험
 

 

 

버섯마을에 사는 친구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말린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맛과 향이 좋고 영양분도 아주 풍부한 버섯이에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버섯이지요

표고버섯은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로 변신 할 수 있어요

 

햇볕에 표고버섯을 말리면 쪼글쪼글, 버석버석,딱딱하게 말린 표고버섯이 되어요

말린 표고버섯은 맛과 향이 더 풍부하고 오래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담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물에 담가 두면 부드럽게 되어요

 

할아버지 대모험을 따라가 볼까요?^^

 

버섯마을 근처 나무에 말린 버섯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살고 있었어요

 

말린버섯할아버지가 좋아하는 건 햇볕쬐기 가장 싫어하는것은 물어 젖는 거에요

 

"할아범 바람이 부니 그만 안으로 들어가요""아니, 할멈,나는 좀더 말려야 겠어요"

 

그런데 버섯 할아버지가 너무 바싹 마른 나머지.....

 

 

바람에 휘익~~날아가고 말았어요.

 

 

첨벙!

에구머니, 물에 빠져 버렸네!

응?!이건........ 따뜻한 물이잖아!

온천이야

 

 

 

오동통...

 

음냐 음냐으냐..

할아버지가 온천물에서 푹~~쉬시네요,,^^

 

이런!!!

나좀보게 쓸데 없이 젊어졌잖아!

버섯 할아버지는 물에 들어가면 몸이 젊게 변하거든요


 

 

물밖으로 나왔는데...

엄청나게 큰 민달팽이가!!!!

 

어디한번 맛을볼까??!

 

 

 

할아버지 위험해요!!

버섯마을 아이들이 소리쳤어요!

날아가는 할아버지를 보고 버섯마을 아이들이 따라왔어요

 

 

아이들이 공격했지만

모두 소용 없었어요

 

그때였어요!

 

 

할머니가 둥실둥실

 

 

 당장 그 애들을 놓아줘!

 

 

이런!

방해꾼이 또 나타났네

그럼 너부터 먹어야 겠다

 

버섯 할머니는 주먹을  꽉쥐고

갓 꼭대기까지 힘껏 힘을 주었어요

 

 

 

딱! 딱! 딱!

 

 

말린버섯의 힘을 보여줬어요

민달팽이는 도망갔지요

 

 

모두~ 온천에서^^

아 따뜻해~좋다 좋아!

 


민달팽이가 다시 오기 전에 어서 가자

버섯할아버지는 따끈따끈 말랑말랑해진

버섯들을 데리고 마을로 데려갔어요~

 

표고버섯의 특징을 아주 잘 살려

재미있는 이야기를 그려냈어요~

 

버섯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런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줄 수 있는 잼있는 책이네요

 

일러스트도 아주 재미있고 잘 표현되어서

좋았어요.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