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라
주노 디아스 지음, 레오 에스피노사 그림, 이정아 옮김 / 우리동네책공장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롤라

푸라벨프레상아너북


더모스트북



일러스트가 너무 예쁜 표지입니다.

내지에도 일러스트가 엄청 잘 그려져 잇네요

롤라.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작가 주노 디아즈의 실화!


룰라가 다니는 학교의 아이들은 모두 다른 곳에서 왔어요

사막에서 온친구 정글에서 온친구

그리고 주인공 롤라는 섬에서 왔어요


학교에서 태어난 곳을 소개하는 활동을 하게 되었어요

친구들은 저마다

피라미드를 그릴꺼다. 운하를 그릴꺼다 등 자신이 소개할것들으 이야기했어요

그러나 롤라는 아기였을때 섬을 떠났기 때문에 아무기억도 나지 않았어요.

선생님께서 주변사람들에기 이야기를 들어보자고 이야기 해주지요


친구들이 자신의 고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것을 보고 슬퍼진 롤라

조금이라도 기억해보려고 노력해보지요.


롤라는 언니에게 그리고 주변 아주머니에게 섬에대해서 물어보았어요

사람들이 이야기해주는것을 그림으로 그리는 롤라


사람들이 이야기해주는 섬은 알록달로 너무 아름다웠어요

롤라는 궁금했지요 그런섬을 왜 떠나온건지..

롤라가 물어보자 이야기를 해주지 않으시는 할아버지..

롤라는 너무 궁금하지요.


그렇게 듣게되는 섬의 괴물이야기

아름다운 섬에 찾아온 괴물.

평온했던 도미니카공화국에 찾아온 괴물

괴물이 나타나 삶을 위협하자 이에 굴하지 않고 싸워서 섬을 지켜낸 영웅이야기.

도미니카공화국은 아픈 과거를 그대로 담고 있는 실제의 이야기 입니다.

도미니카 공화국은 32년동안 라파엘 트루히요의 독재에 시달렸습니다.

많은 사람의 목숨을 가지고 가버렸고.삶의 터전도 잃게되었지요.

괴물과 마써싸운 영웅들.

그들이 있었기에 섬을 지켜낼 수 있었지요


롤라의 마지막 그림이 멋지네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림입니다.


더모스트북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