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 뽑아서 싹 끝내는 초등 과학 3-2 쏙싹 초등 과학
김영사 초등과학연구소 지음 / 김영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수업마치고 한장씩 쏙싹

쏙뽑아서 싹끝내는 과학 3-2

김영사 과학 교과서 길잡이

과학 3-2


3학년부터 과학교과가 생겨서 너무 부담스러웠어요.

항상 과학과 사회가 스트레스였는데

학교수업을 마치고 쏙!뽑아서 할 수있는 문제집!

개념 +탐구 +문제 로 배운내용울 싹! 끝낼 수있도록 구성해 놓았다니 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로고 

공부가 끝나면 붙이는 스티커!!


바뀐 교과서가 거의 그림 위조로 되어있어서 참 난감하지요

요즘 모든 과목들이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과목들 공부하다보면  시간이 부족해서 항상 부족한 과학!!!



학교수업 마치고 부담없이 한장씩 간편하게 쏙 뽑아서 싹 끝내는 문제집이라니!!

너무 좋네요~


초등학생들의 스스로 자기 주도 학습을 도와줄 수 있는 초등과학 문제집이 이런거 아닐까요?



문제집을 살펴보면 크게 교과서 순서대로 배운 내용과 탐구를 이해하고,


바로 문제로 개념을 확인 할수 있게 구성했어요

개념 + 탐구 +문제


 ‘개념 이해하기’에는 교과서에 실린 모든 질문의 답을 제시하고 있고

 교과서 내용을 알기 쉽게 그림과 글로 정리했어요


 개념이해하기를 통해 전체적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요즘 교과서는 설명없이 그림이 위주다보니 개념 정리가 꼭 필요하지요!!


아이가 과학에는 관심이 많은 편이라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탐구 이해하기’에는 교과서에 나온 탐구 과정과 질문에 대한 답을 모두 제시했어요


 내용과 탐구를 이해하고, 바로 문제!! 

문제를 통해서개념을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지요

그리고 너무 좋았던 점은 QR코드가있어서 동영상을 볼수있어서 좋아요

전 QR코드 삽입해논게 너무 좋더라구요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바로 관련영상을 볼 수있으니

아이도 좋아하고 공부를 가르치는 입장에서도 너무 편하답니다.

문제는 개념확인문제로 기본 개념을 확인할수있고

서술형의 문제는 문제를 제대로 이해했는지알수있어 더 좋네요

각 단원마다 단원 평가, 서술형 평가, 수행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루 한장 습관만 잡힌다면 너무 좋을것 같지요?^^



김영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