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 초급 (스프링) 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 초급

초등수학 만점왕 어린이 스도쿠




우리아이는 스토쿠 게임을 종종 하곤했습니다.

집에서 게임하지말고 공부하라고 하면 항상 스토쿠 할께 머리 좋아지는 게임할께 라면서 하곤 했어요

요즘 한참 잊고 지냈는데 책을 만나서 아이가 다시 스토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스도쿠는  영국신문에 따르면 머리가 좋아지게 하는 방법 11가지중 하나라고 하네요~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 맞네요^^


문제를 풀기 위해 집중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뇌의 활동이 왕성해져서 사고력, 집중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이 발달 된다고 합니다.

너무 완벽한데요~

사고력, 집중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잖아요~

스도쿠가 최고네요~


단순하다면 아주 단순하다고 할수 있는 규칙이지요~

하지만 문제를 푸는건 단순하진 않아요~

퍼즐의 빈칸을 생각없이 채우다간 틀리기 마련이지요~ 빈칸들을 관찰하고 생각해야만 완성 할 수 있는 스도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관찰하는 능력이 길러지고 분석하게 되고 그렇게 통합적인 사고력이 발달하는거라네요~


스도쿠 푸는 법은 어렵진 않아요~

스도쿠의 규칙 

가로줄과 세로줄에 모두 1~6까지의 숫자가 한번씩만 들어가야하는거지요

규칙이 어렵지 않아서 기초부터 천천히 연습해보면 참 재미있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초급 스도쿠는 아주 기초적인것부터 시작해요~

3x3 은 너무 쉽다면서 슥슥 하더라구요~

뒤로 가면서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긴 하지만 초급은 쉽긴하더라구요~

스도쿠 계속 연습하면서 아이 스스로 문제를 푸는 능력, 생각하는 능력, 집중력 등등 다른 공부에 필요한 능력들을 배워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초등수학 만점왕을 기대하면 어린이 스도쿠 많이 해야겠네요~


 키즈프렌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