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 테슬라, 전기에 날개를 달다 천개의 지식 20
함지슬 지음, 박현주 그림, 고준태 감수 / 천개의바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니콜라 테슬라

함지슬 글.박현주 그림.고준태감수

전기에 날개를 달다


테슬라 전기차로 많이 들어보앗지요?

테슬라 전기차에 그 테슬라가 과학자 이름이었네요.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그저 전기차인줄만 알았어요. 


내용을 살펴볼까요?

태호는 과학시간이 좋아요.

모둠을 짜서 발표하는날이에요.

혼자있는 태호에게 손을 내밀고 다가와준 우진이..

같이 팀이 되어 테슬라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게 되었어요.

니콜라 테슬라라는 과학자가 있는데 전기분야에서 업적을 많이 남겼어요.

그래서 미국의 전기 자동차 회사가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회사이름을 지었지요.

테슬라가 전기 자동차를 발명한 것은 아니에요

같은조가 되어 조사를 해야하는데 태호는 열심히 준비를 하지만 

우진이는 뺀질거리면서 친구들과 놀기에 바빳어요 

태호는 테슬라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조사합니다.

우진이는 테슬라보다 에디슨에 관심을 보였지요 

그러다 둘은 싸우기도 합니다.

테슬라와 에디슨은 우진이와 태호처럼 뗄레야 뗄수 없는 사이였어요.

테슬라가 에디슨 화사에 가기전에 헝가리에 있는 전신 회사에 다녔는데

 거기서도 아주 뛰어난 인재엿데요, 

테슬라가 워낙 뛰어나 테슬라의 동료가 에디슨 회사에 추천서를 써주어 인연이 되었데요.

그 추천서에는 내가아는 훌륭한 사람이 두명 있는데 한 명은 에디슨 당신이고, 한 명은 이 젊은이입니다.라고 적어 주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두친구과 과학자를 조사하는 이야기로 내용이 전개됩니다. 내용이 궁금하지요?


이야기 사이사이에 과학적인 지식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있으니 참 좋더라구요.

길지 않은 내용이라 아이가 집중있게 잘 보더라구요.


두 친구의 이야기로 쉽고 재미있게 볼 수있는 책.

니콜라 테슬라

요즘 시대에 우리 친구들이 보면 너무 좋은 책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