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슬라의 꿈 I LOVE 그림책
세실 루미기에르 지음, 시모네 레아 그림, 이지수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슬라의 꿈

세실루미기에르 글/시모네 레아 그림/이지수 옮김

보물창고


표지에 빨간머리 소녀가 있습니다.

검은 배경에 빨간머리 소녀..그리고 노란달

색채대비가 아주 뚜렷합니다. 

나슬라의 꿈...무슨 내용일지 너무 궁금합니다.


아이와 먼저 책의 그림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이도 일러스트에 매력을 흠뻑느끼는듯 하였습니다.

무슨내용인지 너무 궁금해서 얼른 살펴 보았습니다.


노랑색 달? 노란색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무엇일까? 상상하면서 읽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저는 달이라고 했고 아이는 불빛같다고 하였습니다. 

나슬라는 눈의라고 하네요.

나슬라의 이야기를 따라가보면 점점더 상상의 날개가 커집니다.

생각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계속 이어지거든요.

나슬라의 꿈은 나슬라의 꿈일까요? 상상일까요?

나슬라의 물건을 치워버린 아빠...

나슬라의 마음과는 달리 아빠가 정리해버린듯합니다.

우리아이도 아직 자기에게 필요한데 내가 정리한것은 없었나?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나슬라는 잠들기전 많은생각을 하네요.

나슬라는 회색물체에게 설명하고 싶었지만 밥에는 자야하니까 참았습니다.

달님과도 놀고싶었지만 밤에는 놀 수없으니...참았습니다. 밤에는 자야하니까요.

나슬라의 상상력이 이야기로 이어지네요.

잠들기전 많은 생각을 하는 나슬라의 모습이 우리 아이의 모습과 비슷하네요.


나슬라의 눈이 조금씩 감길때 나슬라의 손아래에 아기였을 때 주신 담요..

애착담요겠지요?

우리아이도 잠자기전 꼭 손수건을 찾습니다. 자기만의 애착물건이 있어야 잠들수있는 어린이들이 많지요. 

나슬라를 보면서 우리아들이 자기동생과 같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노란구멍은..고양이었네요.

나슬라의 상상들로 함께 한 이야기.

우리도 다양한 상상을 하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잠자기전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재미있는 상상을 하면서 잠들 수 있을거 같아요.

꿈속에서 나슬라처럼 재미있는 상상을 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