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아틀라스 - 우리 몸이 궁금한 어린 탐험가를 위한
자크 기샤르 지음, 사라 타베르니에 외 그림, 김연희 옮김, 박경한 감수 / 대교북스주니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우리 몸이 궁금한 어린 탐험가를 위한

인체 아틀라스
그림과 숫자로 만나는 인 체 원리 설명서

 

뼈 206개 근육 600개와

창자 8미터로 그린 놀라운 인.체 지도

 

 

 


몸에 관해서 호기심이 많은 우리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모든 아이들이 몸에 대해서 호기심이 많지요?

 

우리몸에 관한 호기심을 모두 해결해 줄 책이 나왔네요,^^

 


우리 몸속 기관들은 마치 도시를 이루는

여러 시설들 처럼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어요

 

복잡한 우리몸속의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할 책!!

 


우리 몸이 궁금한 어린 탐험가를 위한 인체 아틀라스

 

뼈, 피부, 심장, 혈관,소화기능 등등

 다양한 인체에 대해서 아주 잘 설명이 되어있지요

 

가장먼저 사이즈

 


사이즈가 277 x 378로 아주 크답니다.

빅북이네요
아이가 펼쳐서 보았을때
한눈에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큰 사이즈로 되어있어서~ 내용이 아주많지만

보는데는 문제가 없어요

 


펼친면에 관련된 내용들이 가득 들어있으니

연결해서 아이와 보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표지는 단단한 하드커버로 되어있고

내지는 페이퍼로 이루어 져있어요.

 

 

 

 

차례가 다른 책과는 다르게~

아주 구성있게 되어 있어요.

 

차례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더라구요.

우리 몸의 이곳저곳을 알려주지요.

 

제가 봐도 얼른 내용을 보고싶더라구요

 

차례

건물 골조 - 골격, 뼈 그리고 성장
건물 외벽 - 피부
건축 현장 - 관절, 근육 그리고 움직임
커다란 식당 - 소화
환기 시스템 - 공기의 흐름과 호흡
도시 교통망 - 피의 순환
교통 관제 센터 - 심장
하수 처리장 - 물의 순환
첨단 기술 연구 단지 - 뇌
인터넷 망 - 신경계
놀이공원 - 청각과 평형
영화 스튜디오 - 시각
야간 비행 - 잠
전투 부대 - 질병, 치료 그리고 예방
자동차 정비소 - 부상과 회복
아기 디자인 센터 - 생명의 탄생
대형 마트 - 유전
오물 박물관 - 몸에 있는 더.러운 것들

 


 

다양한 것들을 담고 있지요

내지도 살펴보아요

 

 


 건물 외벽 - 피부

 

피부를 건물 외벽에 비유하였어요.

 

 

피부 하나의 주제로 이렇게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주지요

 

 


 커다란 식당 - 소화

 

소화에 관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커다란 식당이라고 표현을 하였어요.

너무 재미있지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우리 몸 속에 관해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주니

참 좋더라구요

 

아이들의 흥미를 이끄는데 백점 만점이지요

 

 

 

 

 


 첨단 기술 연구 단지 - 뇌

 

뇌는 첨단 기술 연구단지라고 표현을 했네요

정말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거 같네요~

 

 

 


 인터넷 망 - 신경계

 

구성이라던지 배치가 잘되어있어요

인터넷 망처럼 연결된 신경계에 대해서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놓으니

아이와 함께 보면서 설명하기도 쉽더라구요


 

 

 

 영화 스튜디오 - 시각

 

렌지를 닦는 와이퍼라고 표현을 하였네요

눈에 관해서 아주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지요.

 

아이에게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내용이 많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보여주면서 넘어갔어요.

 

많은~~내용을 담고 있어서 부분부분

필요하거나 중요한 내용만 보면서 넘어가도 괜찮더라구요.

 

보다보면 재미있는 일러스트라든지

아이에게 자 극적인 이미지가 있으면

그곳을 집중해서 보고  넘어가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답니다.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으니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더라구요

표현도 정말 재미있게 잘 되어 있어요

 

 

 

 

그림과 숫자로 만나는 인체 원리 설명서,

인포그래픽 인 체 지도로 몸속 기관들에 대해 알아보아요.


 <우리 몸이 궁금한 어린 탐험가를 위한 인.체 아틀라스>는

 정보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인 숫자를 통해 전달하며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명쾌하고

아름다운 인.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보여주고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끼며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해주어요.

 

구성도 짜임새있게 잘 되어있고

재미있는 표현들과 함께 설명이 너무 잘 되어있어요.

일러스트들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핵심적인 설명으로만 이루어져있어

아이들이 지루할틈도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요.

 

 

 

 

 

 

 

뒷쪽에는 용어 찾아보기가 있어요.

 


책에 나오는 용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어요.

필요한 부분을 찾아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우리 몸속 기관들은 마치 도시를 이루는 여러 시설들과 같다.

 


 크고 높은 건물은 뼈와 피부,

복잡한 교통망은 피의 순환을 돕는 심장과 혈관,

 첨단 기술 연구 단지와 인터넷 망은 생각과 기억을 관리하는 뇌와 신경을 닮았다.


몸속 도시에는 소화 기능을 담당하는

 커다란 식당, 부상과 회복을 처리하는 자동차 정비소,

 물의 순환이 일어나는 하수 처리장도 있고,

똥과 오줌, 트림과 방귀 등을 담은 기상천외한 오물.박물관까지 있다. 

 

 


우리 몸의 경이로운 작동원리를

한눈에 쏙쏙 이해할 수 있게 그린 과학그림책!

 


몸속 도시 지도를 들고 신나는

 인체탐험을 시작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