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의 요리 - 이재훈 셰프의 첫 번째 이야기
이재훈 지음 / 북스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남자의 요리


 이재훈 셰프에 첫 번째 이야기

냉장고를 부탁해 나온 그 남자 이제훈 셰프의 요리를 해볼 수 있게 되었어요
냉장고를 부탁해 정말 재미있게 잘 보았는데요
 엄청 맛있어 보였지요
볼 때마다 너무 배고프고 먹고 싶었는데....
 레시피 따라 하면 같은 맛이 나올까요?

 


 프롤로그

문득 지금 하는 일이 누군가의 배고픔을 채우기 이전의
 기억을 찾아주는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음식도 많은 기억과 추억을 담을 수 있지요
저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면 생각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레시피를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책의 모든 요리는 2인분을 기준으로 하였더라구요
 요리에 사용한 재료는 계량컵과 계량스푼을 사용하여 개발하였습니다

 계량스푼을 하나 구입하고 싶더라구요

 항상 양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 고민을 하게 되더라구요

먼저 기본 소스와 드레싱에 대해서 설명해줘요

기본 소스도 엄청나게 종류가 많더라구요


항상 마트에 만들어져 있는 것을 사 먹었는데
 이런 것들이 있으니 참 좋았어요

 샐러드를 엄청 많이 만들어 먹는 저는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두 번째 에피타이


애피타이저를 만들어 먹은 적은 없지만 한번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시간 날 때마다 만들어보면 좋겠다라고요


 세 번째 스프
 우리 아이가 스프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매일 마트에 있는 스프를 사다가 먹였는데요
 또 만들어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는 파스타

타 파스타 종류도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그리고 다섯 번째 리조또와 해산물 고기

 요리 여섯 번째 디저트

 디저트까지 있다니 책한권에 모든 것을 다 담겨져 있네요~~^^


저희는  샐러드를 항상 식사와 같이 먹는편이거든요
 먼저 샐러가 눈이 가더라구요
샐러드도 얼마나 예쁘던지요
 집에 재료가 있는 것이 없어서 책을 보고 비슷하게....
 저는 연어로 만들어 봤어요
 연어와 그냥 샐러드로 함께 먹었지요
 책을 보니 저도 데코 도 하고 싶어지고 예쁜 접시에 담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 요리는 스파게티
주재료는 치킨으로 하였어요
 메뉴와 똑같이 확인 는 재료가 너무 없더라구요

방법을 참고 하여 크림 스파게티를 만들었는데 오늘은 조금 실패 인 듯합니다

하지만 책과 같이 예쁘게 접시에 담아 보았어요

어떤접시에 담느냐가 느낌도 완전 다르게 해주더라구요


마음을 담아 만든 요리를
마음으로 맛있게 먹어주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재료를 조금 더 갖추어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


또 맛이지만 만드는 동안 기분도 좋고 행복했답니다

 

그리고 그 남자의 요리책은 너무 예뻐요
깔끔한 편집과 사진 구성 퀄리티 높은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럽거든요

 요리책을 떠나서 소장하고 싶은 너무 예쁜 책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요
 요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막 샘 솟더라고요

 그 남자애 요리를 보고 우리집 상위를 예쁘게 바꿔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