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이 모든 것을 바꾼다 - 무일푼에서 연 매출 100억 신화를 이룬 청년 이인규의 특별한 선택
이인규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1.책의 줄거리

2. 책의 구성

-디자인

-제본

-목차

3. 총평


1.책의 줄거리

- 선택이 모든것을 바꾼다. 책의 제목만 보았을 때는 자기개발서인줄 알았다. 소제목이 '무일푼에서 연 매출 100억 신화를 이룬 청년 이인규의 특별한 선택'이다. 바로 인물 위인전같은 자서전 형식이다. 여타 위인전과 다른점은 이인규라는 사람이 30대인 나와 시대적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 현실적인 인물이란 것이다. 소위 성공했다고 알려진, 빌게이츠나 카를로스 슬림, 정주영등과는 달리 나와 연배가 그리 차이가 나지않는 내 옆 사람이라는 점이 흥미로운 점이다.

 책의 줄거리는 한 사람이 '헬스게이너'라는 회사를 만들고 연매출 100억에 올리기까지를 다룬 성장진행형이야기이다. 아직 그의 이야기는 마침표가 찍히지 않았다. 계속 도전중인 현재진행형이야기다. 그의 이야기는 일반적인 정규코스라고 불리우는 우등생의 길과는 다른 길이다. 그는 초등학교를 졸업했고 중학교를 중퇴했으며 하루하루 먹고살기위해 배달일부터 택시운전 영업일까지 밑바닥 길을 거쳐 올라온 사람이다.

 나와같은 일반학교를 말 잘듣고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여 한직장에서 오래 일하는 사람과는 다른, 역동적이고 고생이 많은 길을 걷는 인간승리의 휴먼다큐와 같다. 나와 다른길이라고 하여 배울점이 없다면 큰 오산이다. 책을 읽으며 내가 대한 삶의 자세에 대해 많은 생각과 반성을 하였다

2. 책의 구성

-디자인-제본-목차

 책은 녹색의 표지를 가지고 있다. 크게 1장 부터 4장까지 있으며 이인규의 어린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이다.

 총 239페이지에 1페이지당 21줄 정도로 읽기 쉽게 인쇄가 되어 있으며 소제목의 에피소드마다 제목의 내용을 함축한 배경사진이 실려있다. 

  책을 빨리 읽는 편인 사람은 2시간이면 너끈히 책을 읽을 정도라 생각한다. 한사람의 사건을 중심으로 한 에피소드이기에 쉽고 빠르게 읽힌다.


3. 총평

 선택이 모든것을 바꾼다는 말처럼 우리 인생에는 중요한 선택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고등학교 진학과 대학진학, 취업, 결혼, 육아, 이사, 이직 등 수많은 선택을 하도록 강요받는 사회이다. 중요한것은 그러한 선택이 시기가 왔을때 내가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느날 찾아온 선택의 기로에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선택은 후회를 남기게 될 뿐이다. 단순히 연 매출 100억을 벌은 이인규의 이야기에서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까를 추구한다면 남는 것이 없을 것이다.

 그보다는 그 과정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기로에 있던 이인규의 선택을 유념하며 책을 읽는 다면 인생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