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4-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 2학기 개념 교재로 개념 해결의 법칙 책을 준비했어요

 

개념이 너무 설명이 잘되어있고

 

문제도 개념이 나오고 개념에 해당하는 문제들이 나와있어서

 

문제를 풀다 보면 우리 아이가 어떤 개념을 힘들어 하는구나 하는게

 

쉽게 파악이 되서 좋더라구요

 

어려워 하는 개념은 다시 풀어 보고 다른책 우등생 책에 해당하는 문제를 풀어 보고 있어요

 

 

최근 sbs스페셜 혼공방법 보니까 쥐파먹듯 하는 공부법이 좋다하던데

 

알게 모르게 그 방법으로 공부하고있었어요 ^^

 

 

 


 

 



 

개념해결의 법칙에 큐알코드가 있는데

 

단원마다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좋더라구요

 

영상이 길지도 않고 딱~!! 필요한 내용만 있어서 시간이 아깝지 않고 좋았어요

 

 

그리고 유사문제도 큐알코드로 되어있어요

 

유사문제로 풀수있는 문제갯수가 많아진것도 좋네요

 

 

 

 

 


 

저는 스케줄 짜서 공부하는걸 좋아하는데 개념 해결의 법칙 책 앞쪽에 스케줄 표가 나와있어요

 

30일차 공부면 책 한권 끝난다고 하니 방학때 예습책으로 하기에 딱 맞는 책인거 같아요 ^^

 

개념책으로 예습하고 학기중에는 심화 응용책 공부하면 좋을거같네요

 

 

 

 

 


 

4학년 2학기 단원인데 제목만 봐서는 크게 어려울게 없는거 같은데 막상 공부해보면 어느 단원이 복병이 될지 ㅎㅎ

 

 

 




 

step 1 에서는 개념 설명이 나와이어요

 

설명 아래쪽에 만화로 된 부분이 있어서 너무 좋아해요 ㅎㅎ

 

글로만 설명하면 지루해 할텐데 개념을 만화로 하니 완전 열심히 봤어요

 

 



 

step2 부분에서는 개념 확인하기

 

이부분이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요

 

개념 마다 문제가 나와있어서

 

어느 개념이 안되는지 확실하게 알아볼수 있는 부분이에요

 

잘 안되는 부분만 보충해서 공부할수 있으니

 

무작정 책을 여러권 사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풀어하는 점이 없어서 좋아요

 

 

 

 



 

step3으로 단원 마무리 평가에요

 

문제를 풀어서 점검해볼수 있어요

 

앞부분에서 열심히 개념을 다져왔다면 어렵지 않게 풀수있는 난이도의 문제에요 ^^

 

 

 





 

만화부분을 좋아해서 뚫어지게 보고 있어요 ㅎㅎ

 

 

 



큐알코드로 동영상을 보면서 설명을 들어요~

 

책 내용의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혼공학습 하기 좋아요

 

 

 




 

 

 

 

동영상 수업을 듣고 보니

 

개념체크 부분이 쉬워보였나봐요

 

풀수있다고 큰소리 치면서 쓱쓱 열심히 문제 풀고있어요 ^^

 

 

 



 

 

 .

 

분수 더하기 부분에서

 

바로 대분수로 계산하는 방법이라고 얘기하면서 풀더라구요

 

오오~~ 가르기 방법으로 하니 대분수 만들기가 너무 쉽네요 ^^

 

 

이번 여름방학에는 개념 해결의 법칙과함께 수학에 구멍나지 않게 예습을 할수있을거 같아요 ^^

 

 

 #초등수학문제집 #수학교재 #초등수학기초 #개념해결의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