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 3A : 2~3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에서 독해력 문제집이 나왔어요 ~~^^

수학책도 만족하고 보고있는라 독해력 문제집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초등 3학년 이라서 3A 단계를 공부해봤어요

                                

학습내용을 한눈에 알수있게 학습내용및 문제 유형표가 첨부되어있어요

독해 유형으로 어휘 표현 문법 이해 유추 요약 등 두루 두루 다루고 있어 좋네요

                                

책은 총 4주 분량이고 1일부터 5일까지 공부하도록 되어있어요

하루 분량은 3장정도로 적당하네요 ^^

하루 구성을 보면

1. 독해 개념과 필수 어휘 미리 익히기

2. 실전 독해와 다양한 유형의 핵심 문제 풀기

3. 어휘 문제로 마무리 하기

4. 창의 융합 게임으로 독해력 넓히기

5. 주 마무리 하기(생활어휘, 생활한자)

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가 다 재미있어 하지만 특히!!! 창의 융합 게임을 제일 좋아라 하네요 ㅎㅎ

다른 날짜것 까지 한번에 다 풀거라고 큰소리 치더라구요 ~

                                

2주 3일차의 오즈의 마법사를 공부했어요 / 이야기(문학)

본 내용 시작하기 전에 미리보기로 어떤 내용을 공부할지 미리 파악해보는 부분이예요

핵심 단어들을 미리 만나볼수 있어요

                                

책 위쪽에 큐알코드가 있어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찍어보니 오즈의 마법사 영화 주제곡을 들을수 있네요

노래를 어디선가 들어봤다고 하네요~ 노래를 들으며 공부를 다시 시작해 봅니다~

                                

1번 문제는 문법

2번 문제는 이해

3번 문제는 요약

에 관한 문제예요 문제마다 유형이 있네요

제일 아래쪽에는 채점을 하고 어떤 유형을 틀렸는지 표시하는 부분도 있어요

어떤 부분을 틀리고 맞는지 확실히 구분되어있어서 좋아요

책이 참 꼼꼼하게 잘 되어있네요 ^^

                                

                                

게임 부분이예요

보기의 지시대로 길을 찾아가야해요

나름 집중력 게임 이죠 ㅎㅎ?

마지막 문제로 어떤 인물을 만났는지 적어봐요

오즈의 마법사에 어떤 주인공들이 있는지 한번더 체크해 볼수 있게 되어있어요 ^^

                                

                                

오즈의 마법사 공부를 다 하고 다른 유형의 게임도 하고 싶다 그래서 게임부분만 한번 더 했어요 ^^

십진법에 대한 설명이고 0 과 1을 따라 색칠을 하면 로보트 모양이 되네요

0과 1의 이진법에 대해서도 알수 있게 되어있네요 ~

간단한 게임이면서도 지식을 얻을수 있게 되어 좋아요 ^^

방학 한달동안 <똑똑한 하루 독해>를 공부해서 독해력을 키워줘야겠어요

독해가 잘 되면 국어는 물론 다른과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활용 후에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