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트코인 600년만의 기회 - 도리도리TV로 인생 역전한 33명의 투자 성공 이야기
도리도리 지음 / 샤샤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이 여러가지 있지만 보통은 부동산, 그 다음은 주식이라고 한다.
아파트 분양을 통해 돈은 벌어봤지만 언감생심 주식은 쳐다도 보지 못했다. 주변에 기본 1억 날린 사람들이 수두룩했기 때문이다.
다행히 책을 통해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경험을 하면서, 우연히 코인의 가능성을 알게 됐다.
리플과 트론에 없어도 될 돈을 넣어두라는 어떤 유튜버의 도박에 가까운 말을 듣고 사놨던 코인이 14배까지 가는 경험을 했다.
투자에는 반드시 공부가 필요하다는 경험을 해서인지 많은 정보들을 찾아다녔고 몇 개월의 방황 끝에 도리도리 비트코인 교육방송에 안착했다.
일찌기 코인을 접한 그분들의 혜안이 부러웠고 나도 하루 빨리 그분들처럼 되고 싶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더구나 부자도 아니고 가문을 바꾸는 일인데 쉬울리가 없다.
선배님들의 경험담을 읽으며 내내 눈물을 훔치고 마지 내 일인 것처럼 감정이입이 되는건 도리나티라면 당연한 일이다.
선배님들의 불굴의 의지가 지금의 모습으로 있게 하기까지 시행착오와 수많은 경험들이 녹아있어 앞으로의 내 앞길에 많은 도움이 된건 두말할 필요가 없다.
다시한번 공부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도리방주에 있는 내가 새삼 대견스럽다.
지금까지의 경험에 비추어보면 절박하지 않으면 코인을 거들떠 보려고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는 절박하게 부자가 되고 싶었지만 누구에게도 표현하지 못했다.
분수에 맞게 살라는 아버지의 교육 덕분에 돈에 욕심을 내서는 안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늘 노후가 걱정이었고 폐지 줍는 내 모습이 연상이 되곤 했다.
정말 다행이다.
코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필독서의 등장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분수에 맞지않는 삶을 살수 있기를 진정으로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