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시작하는 자산관리 입문서
이혜나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 시작하는 자산관리 입문서
-
이해나 지음- 영지 미디어


다들 자산관리는 잘하고 있을까? 나도 나름 나만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잘하고 있는 건지 못하고 있는 건지 매달 정산해보면서 한 달을 마무리하고 있다. 나도 돈이 많으면 개별적으로 나만의 자산관리설을 영입해서 같이 의논하면서 나의 자산을 키우고 싶다. 하지만 아직 까지는 햇병아리 이기 때문에 내가 하나씩 배우면서 나아가야 한다. 이 책은 혼자서 시작하면서 어떤 부분에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먼저 재테크를 꼭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나는 재테크를 왜 하는 건가? 다들 물어보면 똑같은 대답을 할 것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 노후를 위해서, 여행을 가기 위해서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어느 꿈이든 된다. 자기가 재테크를 하는 명확한 이유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야 한다. 하루에 이루어질 수 없다. 남들처럼 벼락부자가 되는 것도 희박하다. 최종 목표를 위해 우리가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한다.


목표를 세웠으면 그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 투자를 위한 종잣돈을 형성해야 한다. 마음가짐도 잡았고 이제 시작만 하면 되는데 돈이 없으면 할 수 없다. 제로금리 시대 에서 적금이 꼭 필요한 건지? CMA 통장, 주택청약통장, 요즘 뜨고 있는 ISA 통장까지 종잣돈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잘 알려주고 있다. 나 또한 이번에 ISA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한둘씩 알아보고 있다.


돈을 모았으면 이제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이다. 투자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주식, 펀드 등 자기의 성향에 맞게 투자를 정해 진행하면 된다. 나는 현재 주식을 하고 있다. 주식을 해도 단기투자 인지, 장기 투자 인지 투자 신념을 잡아야 한다. 여기가 제일 중요하다. 만약 이거 해볼까 저거 해볼까 하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수익이 나면 몇 퍼센트에서 찾고, 손실이 나면 어디서 빼내는지가 중요하다. 이것만 잘해도 투자의 반은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책에서는 연금과 보장자산, 보험에 관해 설명을 해주고 있다.
아무리 건강해도 아프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는 데 필요한 필수 보험 및 나의 보장자산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한다. 나도 보험과 보장자산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내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이렇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자산 입문서를 통해 한 번 더 투자에 대해 마음을 가다듬게 되었다. 투자는 평생 해야 하고 투자 공부도 평생 해야 한다. 우리 모두 부자가 돼서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누리는 그날까지 성공 투자 하시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