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4탄 - 위젯 넥슨 인증 공식 가이드 북
시공사 단행본팀 지음 / 시공사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시켰는데

 

하루나 걸려

 

짱나

 

하긴//

 

밑으로

 

 

 

 

 

 

 

 

 

 

 

 

 

 

 

 

 

 

 

 

 

 

우와

 

 

 

 

 

 

 

 

 

 

 

 

 

 

 

신기하다

리뷰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출처 : 진주 > 벌써 200자!
마법천자문 10 - 강철의 주먹, 주먹 권拳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0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아들 영이가 제손으로 산, 첫 책이 '마법천자문'시리즈이다.
3권인가? 4권인가? 거기까지만 내가 사줬고, 그 다음부터는 애가 자기 용돈으로 직접 사모았다. 비록 만화책이지만 책을 자기 손으로 샀다는 건 과히 영이에겐 천지가 개벽할 만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피와 살과 같은 용돈으로 (온 집안을 청소기기 돌려서 500원 벌고, 재활용품 종류별로 분류 처리해서 500원 벌고, 문제집 풀기, 심부름 하기 등을 해서 모은 용돈이니 어찌 피와 살과 같지 아니 할까!)  하교길의 군것질의 유혹도 참아가며 모은 돈으로 산 책이니 그만큼 우리 아이에겐 가치있는 책이다.

10권은 출시된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어젯밤에 가방 속에 든 책은 벌써 겉장의 테두리가 어지간히 닳아 있었다. 친구들에게 빌려 줬다고 한다. 거의 학급용 문고수준으로, 온 반을 뺑뺑 돌고 있는 모양이다. 아직도 빌려갈 친구들이 줄을 서있다며 으시대며 말한다. 안 봐도 뻔하다. 이걸 빌려 주며 얼마나 기고만장할지를 크큭..

한 권에 20자를 배울 수 있으니, 헉! 벌써 200자를!
영이는 이 시리즈에서 나온 200자는 확실하게 안다. 내 눈에 이게 참 신기하다. 내가 어리버리하게 헷갈려 하는 글자도 영이는 정확하게 음과 훈을 알고 있다. 어린이용 만화라고 해서 기본적인 쉬운 한자만 취급하는 게 아니라서우습게 생각하면 안 된다.한자급수시험 2,3 급에 나오는 한자들도 있으니 어려운 글자가 많이 섞여 있다. 어쨌거나 그 어려운 글자들을 연필로 수없이 쓰며 달달 외우지 않아도 재미있게 터득할 수 있게 만든 건 이 책이 해낸 성과이다.

200자 뿐만 아니라, <단어장>에 나오는 활용하는 여러가지 한자들도 익힐 수 있다. 10권까지 착실하게 뗀 아이라면 500~600자 정도의 한자는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한자에 대한 관심과 재미일 것이다. 영이는 한자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그래서, 내 만족하는 책은 아니지만, 그 점에 두고두고 고맙게 생각한다. 해서, 여러가지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을 한자공부를 즐겁게 하도록 동기를 불어넣어 준 걸 생각하며 접어 두기로 하지만... 가장 큰 불만은 꼭 짚고 넘어가고 싶다.

나의 가장 큰 불만은, 책값이 너무 비싸는 것이다. 문화진흥기금을 지원받고도 이토록 비싸게 책정된 까닭이 뭘까? 종이의 질을 좀 더 낮추고 색감을 좀 더 부드럽게 인쇄하지 왜 이렇게 화려하게 책을 만들어 내는 건지 책을 살 때마다 속상하다. 명화감상을 위한 미술관련 도서나 자연 도감처럼 인쇄할 필요는 굳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책이 팔리는 부수를 생각하면 출판사는 충분한 이익을 챙길 수 있을테니 좀 더 저렴하게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책이 좋다고 남들에게 권하기도 하지만 책값 부분은 정말 마음에 안 든다.

051212ㅂㅊ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법천자문 10 - 강철의 주먹, 주먹 권拳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10
시리얼 글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 재미가 있어요.

 

그래서 언제나 본답니다.

 

잘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