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지는 계절에 그대를 그리워하네
우타노 쇼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인의 추천으로 집어든 책인데 개인적으로 표지가 맘에 들지 않았다. 

매출을 올리고 싶다면 먼저 표지를 바꿔보라고 건방지게 권유하고 싶을 정도다. 

하지만 표지에서의 실망과는 다르게 책의 내용은 꽤나 알차고 재미있었다. 

이 작품에서 사용된 트릭은 내가 아직 읽어본 추리소설이 얼마 되지 않아 그런지는  

몰라도 굉장히 신선했다. 사실 나는 이런류의 서술트릭을 굉장히 싫어하는 축에 속하는데 

이 소설이 그런 판단을 어느 정도 희석시키는 것 같아 꽤나 흡족스러웠다.

또한 소설 중반부에서부터 서술되는 조폭 이야기와 그 사건의 해결은 매우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였다. 작품의 주제도 한국 사회와 매우 직접적 관련을 맺고 있고 하니 

단순히 엔터테인먼트를 위해서만 존재하는 작품은 아닌듯 하다.

기분 좋게 읽고 나서 관련 주제에 대한 뚜렷한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는 작품이다. 

누군가 나에게 서술트릭을 사용한 추리 소설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이 작품을 추천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