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 - 프랑스혁명 속으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
설민석.잼 스토리 지음, 박성일 그림 / 단꿈아이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설민석 선생님의 새로운 역사 만화책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을 만났어요.

 

우리 꼬마가 엄청 애정하고 있는 학습만화 시리즈가 있는데요, 그 중 신간이 나올때마다 꼭 소장하는 시리즈 중 하나가 바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랍니다. 역사에 큰 관심이 없던 우리 꼬마가 한국사에 관심을 갖게 되고 설쌤 강의를 찾아보게 한 것이 바로 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이었습니다. 아이가 한국사 대모험을 계속 모으면서 늘 신간 소식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 한국사에 이어 세계사 대모험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북트레일러 영상을 보니 아이가 눈빛을 반짝거리며 흥미로워하더라구요. 사실 아직은 한국사에 비해 세계사는 어려워하고 관심이 없었거든요.

 

그리고 며칠전에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을 만나보았어요.

 

 

표지를 열면 간지에 설쌤의 사인이 있어요. 우리 꼬마는 저자사인이 들어간 책들을 받으면 그렇게 좋아하더라구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역시 시리즈물로 이번 1편에서는 "프랑스혁명"을 주제로 하고 있어요.

 

 

 

등장인물을 소개합니다. 설쌤이 들려주는 세계사 이야기답게 등장인물들이 글로벌해요. ^^

 

 

 

 

 

설쌤과 함께 하는 세계사 대모험은 '시간의 문'을 열고 만화속으로 세계사 모험을 떠납니다. 만화 곳곳에 있는 '설쌤의 역사 체크'를 통해 세계사 지식을 습득해요. 주제별 권말이 있는 '시간여행'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세계를 깊이있게 이해합니다. 그리고 책 권말에 있는 퀴즈를 풀며 세계사 실력을 키우고, 마지막으로 메모리카드로 게임을 하며 세계사를 재미있게 배웁니다. 

 

 

 

 

모험은 아프라시아브 벽화를 통해 고구려와 서역의 관계 살피고 우리의 자랑스러운 훈민정음과 사마르칸트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2화부터 본격적으로 램프 원정대가 출발합니다. 천일야화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프랑스혁명 당시 사용된 기요틴과 18C 오스트리아와 프랑스의 관계에 대해 배웁니다. 만화 중간 중간 곳곳에 삽입되어있는 '설쌤의 역사 체크'로 역사적 지식을 습득해요. 지니의 시간여행을 통해서 프랑스의 역사적 공간, 유산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3화에서는 프랑스의 궁정 생활을 알려줍니다. 베르사유 궁전과 절대 왕정이 무엇인지, 프랑스혁명에서 빠질 수 없는 인물인 마리 앙투아네트와 루이 16세에 대해 이야기를 해줍니다.

4화에서는 타오르는 혁명의 불꽃이란 주제로 신분제도와 삼부회, 프랑스 국민들의 어려웠던 삶을 통해 프랑스대혁명이 일어나게 된 배경을 알아봅니다. 혁명의 전개과정과 핵심인물, 새로운 지도자인 나폴레옹의 등장까지 흥미로운 역사이야기를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우리는 마리 앙투아네트와 프랑스혁명을 통해서 소통의 중요성을 알아보았어요. 권말에서는 본 책에 나온 이야기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퀴즈를 풀며 프랑스혁명에 대해 정리를 해봅니다.

설쌤 책과 강의를 워낙이 좋아하고 잘 읽고 보는 우리 꼬마랑 아침 독서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을 읽었어요. 사실 집에 세계사 이야기책들이 있는데 아직 아이가 한국사책만큼 즐겨 읽거나 관심있어 하지는 않았거든요. 올해 아이랑 한국사읽기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에 중간 중간 세계사 이야기책을 함께 읽으며 한국사와 세계사를 연계하며 읽으면 아이의 배경지식이 더욱 탄탄해질 것 같았는데, 다소 어려워하는 내용은 이렇게 학습만화의 도움을 받아 흥미를 갖게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