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초 - 자연이 준 기적의 물
칼 오레이 지음, 박선령 옮김 / 웅진윙스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참다운 지혜와 기적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
자연이 준 기적의 물 식초! 집집마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우리 가까운 곳에 소리없이 존재하는 식초가 이처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놀랍다. 이 책은 식초로 효과를 본 사례를 제시하여 실제로 식초가 지니는 효능과 각 식초마다 특히 효과가 있는 부분, 질병과 식초와의 상관점, 몸에 좋은 식초의 제조법과 영양성분과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다양한 식초 활용법을 배울수 있었고 식초의 역사적인 부분까지도 알 수 있게되었다.
전체를 1부, 2부, 3부로 부분을 나누고 세부내용등을 수록하여 식초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다. 식초의 놀라운 효능을 식초의 종류에 따라 세분화하고 성공사례를 수록함으로써 식초의 효능을 증명한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연의 재료들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드는 법을 자세히 소개하여 같은 효능을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있다. 또한 식초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까지 소개하면서 이 책을 보고 식초에 의한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의사, 전문가, 교수나 저명한 인사들의 효능입증을 수록함으로써 더욱 신뢰감을 얻게한다.
나도 이 책을 보고 하루에 한 번 감식초 섭취를 위해 식초를 구입하게 되었다. 그리고 고혈압이 있는 할머니께 사과식초를 선물했다. 이처럼 첵이 소개하고 있는 내용은 많은 질병의 예방이나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하고 , 웰빙시대의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추세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민간치료에 대한 내용 소개에서 이를 적절한 수위에서 따라해보는 것도 좋지만 너무 과신한 나머지 식초의 과용이나 오용으로 부작용을 초래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책은 번역서로 우리나라의 정서와 맞지 않거나 외국의 음식의 용어들이 우리나라에선 잘 쓰이지 않으므로 책을 읽으며 의아해하거나 불필요한 내용이라 생각되는 부분이 생길 수 있다. 이를 극복하고 '자연이 준 기적의 물 식초'를 읽고 도움이 될 만한 방법들을 실천해 본다면 자연이 주는 기적이자, 1만년의 인류의 지혜를 배우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