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세트 : 여자아이 몸 + 마음 - 전2권 - 초등 여자아이가 꼭 알아야 할 53가지 성교육 이야기 ㅣ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손경이 지음, 원정민 그림 / 다산에듀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여자아이가 꼭 알아야 할 53가지 성교육 이야기
우리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해야하지?
유치원까지는 성교육 동화로 읽어주곤 했는데 초등학생이 되면서는 어떻게 교육해야 될지 몰라서 망설이고 있었던 중이었습니다.
딱 필요한 시기에 알게된 성교육 필독서!!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여자아이(세트)>는 몸 편과 마음 편,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여자아이 몸>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몸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나아가 서로 자연스럽게 성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예요.
생리와 가슴, 임신과 출산 등 여자아이가 자라면서 겪게 될 신체 변화들이 자세하게 담겨 있어요.
유아동부터 초등 저학년 여자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몸에 관한 키워드를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어 내 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엄마도 그랬었어?"
요즘 가슴이 신경쓰이기 시작한 딸~~ 자기의 마음을 너무 잘 알고 있는 책이라며 집중해서 읽더라구요.
다가올 변화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는 아이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여자아이 마음>은 성별을 떠나 아이가 나답게 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올바른 답을 찾아갑니다.
나다움이란 무엇인가부터 외모 콤플렉스, 자기결정권, 경계 교육 등 여자아이가 성장하며 맞닥뜨려야 할 수많은 편견과 고정 관념들을 어떻게 헤쳐가야 할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여자다운 것도, 남자다운 것도 없어, 그냥 나답게 자라면 돼.”
내 몸의 주인은 언제나 나이고 내 동의 없이는 누구도 내 몸과 마음을 함부로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아끼는 방법~ 책을 통해 더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중간에 '궁금한 게 있어요' 코너와 '방과 후 활동 코너'를 통해 더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여자니까 여자답게 말고
그냥 '나'답게
우리 아이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