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놀 청소년문학 28
바바라 오코너 지음, 신선해 옮김 / 다산책방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청소년 문학에 관심이 많은 나는 이 책의 날개부분에 써있는 작가소개를 읽고 바로 대출을 했다. UCLA에서 아동문학을 수강한 후 청소년 작가의 길을 택했다<중략>성장소설 작가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다졌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작가소개 청소년 소설답게 활자는 크고 읽기 편하게 편집되어 있었다. 덕분에 편안한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갈 수 있었다.

때로는, 휘저으면 휘저을수록 더 고약한 냄새가 나는 법이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204p

  '나'와 엄마와 동생은 어느 날 아빠에게 버림받고 집을 잃게된다. 차에서 생활하는 생활을 지긋지긋하게 생각하던 난 개를 훔치고 사례금을 받아 집을 구하려한다. 나는 윌리를 훔치게된다. 하지만 윌리의 주인은 그렇게 부자가 아니었다. 한편 무키아저씨를 만난 나는 심경의 변화를 느끼고 주인에게 윌리를 돌려주고 사실을 밝힌다. 그리고 나의 가족들은 집을 구하게 된다.

때로는 뒤에 남긴 삶의 자취가 앞에 놓인 길보다 더 중요한 법이라는 거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200p

  이 책에서 가장 매력있는 인물은 역시 무키아저씨이다. 그의 바퀴자국 곁에는 동전이 떨어져있기도하고 차가 수리되어있기도 했다. '나'의 마음을 돌리는 것도 그의 몫이었다. 자전거 하나만으로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무키아저씨. 그는 욕심가득한 우리네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주는 인물이었다.

  책을 덮으면서 따뜻한 울림을 느꼈다. 매마른 소설만을 읽으면서 잃어버린 것들을 청소년소설에서 찾게되는 경우가 많았다. 아무래도 난 청소년 소설을 언제까지나 읽게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