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하고 놀까?
김슬기 지음 / 시공주니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신간그림책 #간단리뷰

.

#뭐하고 놀까?

#김슬기 글.그림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62

.

# 작은 생쥐가 길을 가다 짧은 줄을 발견한다. "이걸로 뭐 하고 놀까?" "줄넘기하면 재밌겠다." 그러나, 생각보다 짧은 줄로 줄넘기는 할 수 없다. 바로 그때 줄로 묶은 장난감수레를 끌고 오리가 나타난다. 생쥐는 스스럼없이 오리에게 말한다. "놀자, 놀자! 같이 놀자!"

.

작가는 바로 이 지점에서부터 어린이에게 "놀이"가 얼마나 귀하고 멋진 것인지에 대한 고찰을 시작한다. 얼핏 보면 단순하고 명료해보이는 이 그림책엔 어린이에게 가장 중요한 삶의 진리가 담겨있다. 아마도 이 책을 만들기 위해 작가는 어마어마한 시간을 들여 아이들의 세계를 관찰했을 것이다. 하여 작가는 전 세계의 그 누가 보아도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만들어낸다. 2019년 볼로냐 어린이 도서전의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것은 그 공감력에 기인한 것이리라...

.

혼자서는 어려웠지만, 하나하나 늘어나는 친구들의 참여로 아이들은 즐거운 놀이를 하고 그 과정속에서 끈끈한 우정과 삶의 소중함을 온 몸으로 경험할 것이다. 가끔 학내 폭력에 대한 뉴스를 볼 때마다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는데, 어린 시절부터 함께 어우러져 노는 것이 완벽한 정답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정답에 가깝다는 것은 자신할 수 있다.

.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나의 아이가, 기계가 아닌 오로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인간미 폴폴 나는 그 끈끈하고 애정어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한다면 그보다 금상첨화가 있을까? 놀이가 밥이라는 어느 책의 제목처럼 어린 시절부터 모두 함께 어우러져 놀고 또 놀고 함께 놀 수 있는 아이들의 세상이 더 이상 손에 닿지 않는 신기루가 되어갈 것인지, 아니면 우리 모두 힘을 합해 다시 함께 인간애 넘치는 세상으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때다.

.

#뭐하고놀까#김슬기#시공주니어#네버랜드#우리걸작그림책62#놀이가#바로#삶이#되는#신기한#마법속으로#함께떠나자#신간그림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