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누가 이렇게 개떡같이 만든 거야 - 사용성을 제대로 이해하는 유쾌한 통찰
데이비드 플랫 지음, 윤성준 옮김 / 인사이트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프트웨어, 보안의 사용성에 대한 신랄한 이야기.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웹 인간론 - 웹을 만든 인간, 인간을 바꾼 웹
우메다 모치오.히라노 게이치로 지음, 이정환 옮김 / 넥서스BIZ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저자의 말대로 이 책은 웹 인간론이면서, 동시에 웹인간 론이다. 선택은 여러분 몫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을 좋아한 사람들

1. 당신들의 대한민국, 박노자
푸른 눈의 한국인이 본 한국과 한국인. 우리의 자화상. 여러 해 전에 읽었지만, 읽는 내내 가슴이 뜨끔뜨끔했던 기억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다.

2. 자유문화, 로렌스 레식
저작권, 지적재산권은 과연 창작자에게 이득을 주고 있는가. 오늘날 우리가 보는 저작권법은 애초 이 법률이 제정되었을 때의 의도와 얼마나, 어떻게 달라져 있는가. 헌법학자이자 CC운동의 창시자인 로렌스 레식의 명강의.

3. 한국 현대사 산책, 강준만
폭력을 행사하는 폭도들이 변질시키고 있다? 경찰의 폭력 진압이 문제다? 우리 현대사에는 이런 이야기들이 수없이 많이 오고 갔다. 4.19, 5.18, 6.10... 과연 한국은 어떤 길을 걸어왔으며 앞으로 어떤 길을 걸어가게 될 것인가. 역사는 반복되는가.

4. 강의, 신영복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의 저자 신영복 선생의 고전 독강. 오늘날 우리는 고전을 어떤 눈으로 보아야 하는가.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미래를 논하는 신영복 선생의 명저.

5. 전쟁과 사회, 김동춘
1950년 6월 25일, 돌이킬 수 없는 미래를 만들어낸 한국 전쟁. 한국 전쟁은 과연 누구의 전쟁이었으며, 누가 결정지었는가. 우리 민족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만들어낸 이 전쟁의 시작과 끝을 뒤돌아본다.

6. 인터넷 권력전쟁, 잭 골드스미스/팀 우
인터넷은 누구의 것인가? 인터넷은 우리의 현실 사회(오프라인)과 분리된, 이상향의 세계일까? 두 명의 학자가 밝혀내는 인터넷과 정부 권력의 파워 게임을 살펴본다.

7. 아파트 공화국, 발레리 줄레조
서울 외곽도로를 따라 차를 달리면 눈 앞에는 장관이 펼쳐진다. 끝이 보이지 않는 아파트의 숲. 사각형의 단조로운 이 건물들이 대한민국을 지배한 이유에 대한 프랑스 학자의 예리한 분석.

8. 부의 미래, 앨빈 토플러
미래의 사회는 어떤 식으로 변화할 것인가. '프로슈머'의 개념을 만들어낸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 그의 시각으로 살펴본 지구촌의 미래.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