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누구인가? - 예수가 하나님임을 증거하는 8가지 조각들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해하기 쉽게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WHY시리즈의 조정민 목사님의 책 <예수는 누구인가?>

이 책을 보는 순간 제일 먼저 반가웠다.

그도 그럴것이 조정민 목사가 쓴 글은 핵심을 말하되 간결하면서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WHY 시리즈 책에 비해 얇고 작은 책이지만 다 읽고 나면 결코 가볍지 않음은 묵직함을 느낄 수 있다.
책속에는 "예수가 하나님임을 증거하는 8가지 조각들"을 조정민 목사 특유의 간결한 문체로 차근 차근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모시지 않는 한 '인류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받는다'는 복음의 메세지를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다.
그저 불신자들의 눈에 예수님은  공자, 석가모니, 소크라테스와 함께 4대성인 중 한 명일 뿐이다.

<예수는 누구인가?>는 이런 불신자들에게 예수님이 누구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렇게 얇으면서 예수님이 누구인지  8가지 조각들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8조각은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의 사복음서 중 다른 관점으로 쓰여진 요한복음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8조각은 요한복음 속에서 예수님께서 자신이 누구인지 친히 말씀한 것을 토대로 제시하고 있다.
한마디로 이 책은 예수님에게 직접 듣는 예수님 소개서다.

책에서 언급한 8조각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예수님이 누구인지 밝히 드러난다.
8조각은 다음과 같다.
생명의 떡으로서의 예수님, 세상의 빛으로서의 예수님, 양들의 문이신 예수님,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
부활생명이신 예수님, 길과 진리이신 예수님, 포도나무인 예수님, 스스로 있는 자(I am who I am)이신 예수님

1. 생명의 떡 : 예수님은 종교가 아니라 생명이다   
2. 세상의 빛 : 내 안에 예수님이 임하면 세상이 바뀐다    
3. 양들의 문 : 예수님을 출입하며 양은 자란다    
4. 선한 목자 : 사랑하기에 기꺼이 헌신한다    
5. 부활 생명 : 죽음을 넘어 영원한 생명에 접속하다    
6. 길과 진리 : 세상은 복음으로만 달라진다    
7. 포도나무 : 예수님 말씀에 붙어 있으면 열매를 맺는다    
8. 내가 그라 : 예수님은 하나님이다

<예수는 누구인가?>를 다 읽고 나면 예수님이 왜 하나님인지 선명해진다.
5천원이라는 착한 가격과 부담없는 두께! 간결하고 깔끔한 문체!
<예수는 누구인가?>는 예수님을 이제 믿기 시작한 새신자나 이미 믿음 생활을 오래한 구신자, 구도자, 모두에게 좋은 책이다.
예수님이 누구인지 확실히 개념을 잡아 흔들리지 않게 해주니까!

ps: 주옥같은 귀한 글들이 쏟아져 나와 형광펜으로 도배하다시피 한 책이라 개인적으로 기억에 많이 남는다. 이제 밑줄 친 글귀를 사진으로 남긴다

더많은 책속 글귀를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제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오시면 보실 수 있으세요.

 

https://blog.naver.com/poterk/2212491847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